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달 인천공항 국제선 해외여행객은 630만명을 돌파했는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8월(약 631만7000명)에 이어 역대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코로나 팬데믹에서 완전히 벗어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달은 최장 9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가 있어 여행객 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번 추석 연휴는 오는 18일까지지만, 이틀 연차를 사용하면 주말을 포함해 최대 9일간 휴가를 누릴 수 있어 해외여행객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18일 인천공항 일평균 이용객이 지난해 추석 연휴 대비 11.6% 증가한 20만1000명이 될 것으로 내다봤는데 이전 추석 연휴 최고치인 2017년의 18만7623명보다도 7%가량 높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근 제주항공의 기체결함이 증가하고 있는데 추석연휴를 앞두고 다낭발 인천공항 도착 항공기 기체결함으로 13시간 지연 되면서 추석 귀성객들에게 큰 불편을 주었습니다

 

제주항공이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항공기 정비 보다는 영업에 방점을 찍으면서 안전문제가 뒷전으로 밀리는 것이 아닌가 우려될 정도로 기체결함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원달러환율이 상반기 불리하게 움직이면서 2분기 적자전환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상반기 실적은 해외여행객 급증으로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원달러환율이 유리하게 움직이면서 해외여행객들이 더 늘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는데 안전문제에서 우려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지만 항공료에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과 비교해 결코 싸다고 보기 어려운 수준으로 제값을 받고 있다고 할 정도라 해외여행객들이 급증하면 할수록 실적이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이번 2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7,500원으로 평가될 정도로 실적이 적자를 기록해 우려의 목소리를 냈지만 원달러환율이 유리하게 움직여서 하반기 실적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석열이 지난 설인사 때 혼자 나와 국민들께 인사했던 것고 다르게 이번 추석에는 윤석열이 김건희와 반려견들을 데리고 나와 국민들께 추석인사를 했습니다

 

윤석열 부인 김건희가 명품가방 뇌물수수의 부담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시 정치 전면에 나서고 있는 것인데 반려견을 들고 나온 것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민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라는 해석보다는 국민들을 개처럼 생각하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국민들은 불안감에 하루하루를 조심하며 먹고 싶은 고향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편하게 쉬지도 못하는데 이런 결과를 만든 윤석열과 김건희는 반려견들을 데리고 나와 국민들에게 추석 인사를 하니 국민들이 열받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각 여론조사 기관들이 조사한 윤석열의 국정지지율이 응급의료대란으로 급락세를 나타내며 콘크리트 지지율이라던 30%가 무너지고 있고 박근혜 탄핵때와 같은 10%대 지지율로 급락할 위기에 빠져들고 있는 수치가 나왔는데 이런 숫자에도 윤석열은 기존에 해오던 정책을 개혁이랍시고 그대로 밀고 나가겠다고 천명하고 있습니다

 

윤석열이 이렇게 자신하는 것은 자신의 충암고 선후배들로 군과 경찰을 장악했기 때문에 국민들의 하야요구 평화적 시위가 심해지면 위수령과 계엄령을 통해 충분히 진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계엄령을 선포할 경우 친위쿠데타가 될 가능성이 큰데 국회의 야당 인사들을 자수 체포하여 계엄령 해제 정족수를 무너뜨리면 계엄령으로 정권을 지속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찰이 기소독점권을 갖고 있어 불법적인 계엄령과 불법체포 구금들을 하더라도 검사들이 기소하지 않아 모든 불법이 처벌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10월 1일 국군의날 서울시내에 군 병령이 진주하는데 이들이 윤석열의 명령이면 언제든지 계엄군으로 둔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윤석열이 여론조사 결과를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가 국민들 다수의 의견을 무시하고 정부 공권력으로 임기를 연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충암고 인맥이 차지한 군병력은 비무장 평화시위를 하는 국민들에게 발포할 수 있는 군병력일 수 있어 1960년 4월 19일 이후 서울시내에서 군에 의한 집단발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 만들어질수도 있습니다

 

한국민주주의 최대 위기에 우리 사회 시스템이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특히 사법부는 1948년 해방 이후 단 한번도 개혁되지 않은 세력에 의해 구태를 벗어나지 못한 상황이고 특히나 검찰은 여전히 기소권과 수사권을 함께 갖고 있는 기형적 모습을 그대로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 우리 사회에 거악이 검찰이 되고 사법부가 되고 있다는 사실은 투자자로서 사법정의와 공정성이 외국인투자자들에게 의심받으면서 MSCI선진지수와 FTSE선진지수에 못들어 간다는 사실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난 3년이 너무나 고통스런 하루하루 였다면 이제 앞으로 2년은 더 힘든 시절이 될 것 같아 이제는 하루 빨리 바꿔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dclcFYHCA?si=r6c6QWiT7HrNHUDi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는데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 조회수가 14억뷰 이상인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되어 와이지엔터를 대표하는 Kpop 걸그룹임을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YG엔터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46분쯤 14억뷰를 돌파했는데 2017년 6월 노래가 공개된 뒤 약 7년 3개월 만으로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음향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인데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인기곡입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 등이 조회 수 14억뷰를 찍은 바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9480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으로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회를 넘겼습니다.

 

실질적으로 와이지엔터를 대표하는 캐시카우가 블랙핑크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시켜주고 있고 이는 블랙핑크의 멤버 개인과 계약을 하지 못한 반쪽 계약으로 과연 와이지엔터의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포스크 블랙핑크라는 비전을 만들어주지 못한다면 와이지엔터는 서서히 뒤안길로 사라지는 엔터주가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968년 설립된 메이디그룹은 당초 플라스틱 병마개와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던 제조업체였는데 광둥성 농촌 마을 주민 23명이 함께 설립했습니다.

 

1980년대 선풍기와 에어컨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가전업계에 진출했는데 2004년 당시 7위 가전업체 화링, 냉장고를 주력으로 하는 룽스다 등을 잇따라 인수하면서 M&A로 몸집을 키웠는데 중국 고성장기 폭발적인 가전 수요와 함께 급성장한 가전회사입니다.

 

2016년엔 도시바의 가전사업부 지분을 인수해 자회사로 두는 등 해외 기술력을 꾸준히 흡수하며 성장하고 있는데 같은해 쿠첸과 합자 회사를 만들어 중국 시장에 합작 제품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과거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등 일부 가전을 위탁생산하기도 한 삼성전자의 하청업체로도 일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선 하이얼, 거리전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3대 가전업체로 성장했고 지난 5년간 연구개발(R&D) 투입금액만 600억위안(약 11조원)에 달할만큼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해외 10개국에 17곳의 R&D 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가전업계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강력한 경쟁자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중국 대형 가전업체 메이디(Midea)그룹이 홍콩 증시에서 기업공개(IPO)를 통해 46억달러(약 6조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메이디그룹은 공모가를 주당 54.80홍콩달러로 확정했고 총 4억9200만주를 발행할 계획으로 상장 거래 개시일은 오는 17일입니다.

 

이번 IPO는 2013년 중국 본토 증시인 선전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11년 만에 2차 상장에 나서는 것으로 2021년 5월 징둥닷컴의 물류 자회사 JD로지스틱스 이후 최대 규모로 파악됩니다.

 

최근 메이디그룹은 독일 산업용 로봇 기업 쿠카의 지분 100%를 인수해 로봇 시장에도 진출했는데 쿠카는 세계 4대 산업용 로봇 회사로 꼽히는 업체로 메이디그룹은 단번에 글로벌 산업용 로봇시장 4위에 오르게 된 것입니다

 

메이디그룹은 지난해 3737억위안(약 70조원)의 매출과 337억위안(약 6조3000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는데 작년 삼성전자의 TV·가전 부문 매출이 56조원, LG전자의 TV·가전 매출이 44조원을 기록해 메이디그룹이 실절적인 세계 1위 가전회사에 등극한 모습입니다

 

메이디의 지난해 연간 매출의 40%가 해외에서 나왔는데 상반기 메이디 스마트홈 앱(애플리케이션)의 해외 신규 사용자 수는 100만명으로 현재까지 해외에서 약 310만명이 메이디 앱을 사용 중에 있어 중국 이외의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도 메이디그룹의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는데 올 상반기 매출은 10% 증가한 2172억위안, 순이익도 14% 늘어난 208억위안으로 해외 매출 비중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반기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 비중이 41.92%로 전년 동기 대비(40.88%) 1.04%포인트 증가했고 최근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국내 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는데 국내도 역시 중국인 체류자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 나가있는 중국인들의 지지를 받으며 메이디그룹의 가전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데 중저가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압도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며 글로벌 중저가 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공고히 잡고 있는 프리미엄시장에 대해 메이디그룹이 공략을 강화하고 있어 프리미엄 가전시장도 중국 가전기업에 넘어갈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당역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과 개성있는 술집들이 많이 있는데 과천에서 넘어오는 인원과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 이들이 환승을 하는 환승역이자 환승정류장이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골목마다 숨겨진 맛집과 술집을 찾는 재미가 있는 동네이지만 다른 지역보다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저평가된 동네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찾아간 사당참치횟집 "권참치"도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영업을 해 온 사당참치횟집으로 최근에 내부 인테리어를 다시 해 깨끗하고 깔끔한 내부모습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당참치횟집 "권참치"는 홀도 크지만 크고 작은 다양한 방들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단체모임을 할 수 있습니다

사당참치횟집 "권참치" 셰프님이 사장으로 경영을 하고 계신데 예전에 TV맛집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경험이 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참치 메뉴도 다양한 가격대의 메뉴를 준비하고 있어 사전에 예약을 하시면 원하는 숙성회와 잘 해동된 참치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참치 2인 셋트를 주문해 먹었는데 죽, 조림, 새우튀김과 생선구이 마지막 우동까지 맛 뿐 아니라 양도 푸짐하게 잘 나왔습니다

참치회는 사전에 예약할 때 미리 요청하면 해동을 잘 해서 찬 기운이 사라져 먹기 편한 참치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치 부위들도 다양하게 내주기 때문에 왠만한 무한리필 참치횟집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참 이야기 하며 먹고 있는데 권참치 사장님이 참치 타다끼를 서비스로 내 주셔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홀에서 먹었는데도 초저녁 시간이라 조용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밑반찬으로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는데 전반적으로 회식으로 와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다음엔 가족과 함께 참치회를 즐기러 와야겠습니다

사당역 10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사당역 10번 출구 앞에 나온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권참치 전경

1층 입구

광고판

광고판

2층 올라가는 계단

2층 오르는 계단

입구

식신에서 인정한 맛집이네요

내부 모습

내부 모습

다양한 사이즈의 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홀 테이블

내부모습

큰방

다양한 방이 있습니다

권참치 셰프님 TV맛집 프로그램에도 나오셨네요

참치회의 해동 정도를 미리 연락하면 준비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메뉴판(2024년 8월 기준)

테이블 기본셋팅

호박죽

밑반찬

직접 담근 건데 맛있습니다

생선구이도 큼지막합니다

백김치 진짜 맛있습니다

참치회

상이 잘 차려져 나옵니다

적당히 해동이 잘 되어 있어 먹기 좋았습니다

큼지막하니 식감도 좋습니다

초밥도 양이 적당하고 맛있습니다

셰프님의 서비스 참치타다끼

우동

마무리 식사로 좋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럽 전기차 시장이 점점 더 어려움에 빠져드는 모습입니다

 

글로벌 상용차 제조업체 볼보트럭이 스웨덴에 짓기로 했던 신규 배터리 생산공장 건설을 연기하기로 했닥 하는데 전기차 캐즘 현상 때문에 전기차 수요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볼보트럭은 2년전 전기차 수요 증대에 발맞춰 스웨덴 내에 새 배터리 생산공장을 짓는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최근 볼보트럭은 당초 2025년으로 예정됐던 착공 시점을 최소 12개월에서 24개월 이후로 미룬다는 결정을 내려 전기차 캐즘현상의 직격탄을 맞은 모습입니다

 

볼보트럭의 유럽내 전기트럭 시장 점유율은 56.9%에 이르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5분기 연속 전기트럭 주문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최대 배터리 업체인 스웨덴 ‘노스볼트’(Northvolt)가 세계 전기차 시장의 침체에 따라 직원을 감축하고 사업 규모를 줄인다고 발표한 직후 볼보트럭이 공장투자 연기를 발표한 것이기도 한데 노스볼트는 독일 자동차회사 BMW와 체결했던 20억 유로(약 3조원) 상당의 배터리 공급 계약이 최근 취소되면서 성장 전략을 재검토 중에 있습니다

 

SK온은 현대차가 유럽공장에 삼성SDI의 P6 각형배터리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위기를 느끼고 있고 거래처 다변화에 스웨덴 ‘노스볼트’에 공을 들이며 돌파구를 찾고 있었습니다

 

노스볼트마져 투자축소를 발표하면서 SK온의 위기가 더 확대될 위험이 커지고 있어 SK그룹의 고민이 더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스웨덴 노스볼트의 협력업체인 SK넥실리온 위기가 확대되는 점에서 SK온의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는 데 경쟁사인 삼성SDI가 독일 BMW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을 늘릴 것이라는 점은 일종에 반사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차캐즘 현상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데 전기차배터리에서도 이런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