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dclcFYHCA?si=r6c6QWiT7HrNHUDi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는데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 조회수가 14억뷰 이상인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되어 와이지엔터를 대표하는 Kpop 걸그룹임을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YG엔터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46분쯤 14억뷰를 돌파했는데 2017년 6월 노래가 공개된 뒤 약 7년 3개월 만으로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음향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인데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 인기곡입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 등이 조회 수 14억뷰를 찍은 바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9480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으로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회를 넘겼습니다.

 

실질적으로 와이지엔터를 대표하는 캐시카우가 블랙핑크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시켜주고 있고 이는 블랙핑크의 멤버 개인과 계약을 하지 못한 반쪽 계약으로 과연 와이지엔터의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을 지 의문을 갖게 합니다

 

포스크 블랙핑크라는 비전을 만들어주지 못한다면 와이지엔터는 서서히 뒤안길로 사라지는 엔터주가 될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