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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m1yKIiew5vU?si=xfj8tKZz3UJk8y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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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TX에서 분할해 설립된 STX그린로직스가 상반기 동안 중동 불안으로 발틱건화물지수의 급등으로 실적호전을 이어갔지만 4분기 실적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STX그린로직스는 STX에서 떨어져 나오면서 종합해운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대형선 위주로 배들을 교체하고 있고 중소형 건화물 외항선사인 썬에이스해운을 인수하여 중소형선들은 썬에이스해운으로 일감을 몰아주는 등 사업재편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중무역전쟁으로 중국 화주들이 미국의 고율 관세 적용 전 미국 항구에 상품을 운송하기 위해 입도선매를 하면서 발틱건화물지수가 급등하기도 했고 덕분에 실적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STX그린로직스는 꾸준히 대형선을 구매하며 종합해운사로 성장하기 위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 상황으로 썬에스해운 인수로 한발 더 다가간 느낌입니다

 

다만 4분기 들어 미국이 중국산 상품에 대해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면서 물류량이 줄어들어 발틱건화물지수가 급락하고 있어 향후 실적 우려를 낳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통적으로 4분기는 해운물류가 많은 달인데 오히려 물동량을 걱정할만큼 밀어내기 수출이 앞분기에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STX그린로직스는 9000원에서 15,000원대 박스권에 주가가 갇혀 버린 모습인데 STX그린로직스의 2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 14,000원 정도로 평가되고 있어 박스권을 돌파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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