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i0s93NWBq2w

안녕하세요

현대차그룹이 코스닥 시장의 로봇 기업에 투자 검토를 저울질 하고 있다는 소식에 푸른기술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한 언론에 따르면 현대차는 코스닥 상장 로봇 부품기업 A사에 지분을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구체적인 투자규모와 방식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기업은 로봇 부품용 감속기 분야 시장 선두기업으로 꼽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감속기는 로봇에서 차지하는 원가 비중이 20~40% 수준으로 가장 높은데 전기모터 동력 사용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부품입니다. 



현대차는 미래 먹거리로 꾸준히 로봇사업에 투자를 단행해 왔는데 2018년 차량 전동화·스마트카·로봇&AI·미래 에너지·스타트업 육성을 5대 신산업으로 지목하고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계획을 밝혔고 2021년에는 로봇 공학계 정점에 있는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습니다.

 

한편 푸른기술이 현대차 계열사인 현대위아와 협동 로봇이라고 불리는 심포니-15를 공동 개발하고 납품하고 있습니다.

 

푸른기술은 심포니 15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맞는 라인업 제품을 선보일 방침인데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가반하중 5㎏급 협동로봇 '심포니5'와 가반하중 10㎏급 '심포니10'을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자동차, 금속 등 제조업체를 비롯해 물류, 식음료 같은 서비스 분야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보스턴다이내믹스를 M&A하면서 로봇사업에 본격진출하고 있는데 관련 기술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추가적인 M&A도 나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의선 회장 체제가 출범하고 현대차그룹은 완성차 업체에서 모빌리티업체로 외연확장에 나서고 있는데 자동차도 전장화되면서 로봇화되어가는 변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