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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폭스바겐그룹으로부터 5000만개 규모 서스펜션 제품 수주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는데 만도 창립 이래 서스펜션 단일 품목으로 최대 규모 수주입니다.
만도는 폭스바겐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서스펜션 제품을 내년 6월부터 2033년까지 유럽 현지에서 생산해 공급하는데 연간 수주 물량은 최대 600만개에 달합니다.
서스펜션은 바퀴와 차체를 연결하는 핵심 부품으로 4개의 서스펜션 부품이 차체 하중을 지탱하고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데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번 수주에는 폭스바겐그룹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MEB) 유럽 주력 모델 대부분과 폭스바겐과 아우디 브랜드 등 내연기관 베스트셀링 승용 모델, 상용 모델이 대거 포함됐는데 승용차는 골프와 티구안, 파사트 등 10여종이며, 상용차는 캐디 등입니다.
폭스바겐그룹은 2029년까지 전기차 누적 판매 2600만대라는 공격적 목표를 세우고 ID3, ID4 전기차를 본격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만도는 “폭스바겐이 자사 서스펜션 부품을 선택한 것은 전기차 시장과 자율주행 시대를 겨냥한 포석으로 볼 수 있다”면서 “서스펜션이 승차감과 안정성을 결정짓는 부품인 만큼 미래 자율주행차 정숙성도 서스펜션이 완성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성현 만도 대표이사(총괄사장)는 “이번 폭스바겐 전기차 플랫폼 서스펜션 수주가 만도 유럽 비즈니스 도약의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만도가 폭스바겐그룹 전략적 파트너사가 된 만큼 타 섀시 제품군 협력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만도는 유럽 폭스바겐 수주에 힘입어 중국 폭스바겐과 협력도 계획하고 있는데 만도는 2002년 중국 베이징 현지에서 서스펜션 양산을 시작으로 현재 닝보에 생산 기지를 갖췄고 지난해 만도 중국은 1400만개, 자동차 대수로 350만대 분의 서스펜션을 현지 자동차 회사에 공급했습니다.
앞으로 만도는 유럽 전기차 시장 본격 진출, 중국 시장 적극 공략, 서스펜션 애프터마켓 비즈니스 확대 등 다양한 성장 동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폭스바겐이 각형 배터리를 표준으로 장착할 것이라고 배터리데이에 밝혔는데 이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 대한 폭스바겐의 마케팅이 집중될 것이라는 예고나 마찬가지입니다
만도는 독일 폭스바겐의 전기차 모델 확대와 중국 자동차 시장 공량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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