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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47rsIs7YRHo?si=o7pBD4AxX7HMviZ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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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매출이 지난해 부터 증가하기 시작했는데 전기차배터리 세계 2위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으로의 납품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은 지난해 328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LG엔솔이 지난해 4분기부터 SK넥실리스로부터 공급 받던 물량을 줄이는 대신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와의 거래를 늘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LG그룹과 SK그룹의 전기차배터리 분쟁이 미국에서 일달락되었지만 여전히 껄끄러운 관계라 SK그룹과 거래를 정리하고 있고 이 물량을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받아가고 있습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전지박은 전기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 PCB 등에 주로 사용되며 전기차의 음극집전체로 사용되는 핵심소재라 전기차 대중화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핵심소재입니다

 

아울러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주고객사인 삼성SDI가 미국 공장(SDI-Stellantis JV) 조기 가동에 나설것으로 보여 하반기 매출의 점프업이 기대되고 있는데 삼성SDI가 현대차와의 협업을 해외공장부터 시작해 점차 국내까지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매출은 증가할 것이 확실해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전기차 시장의 캐즘에 따라 해외 전기차 업체부터 생산량 조절에 들어가고 있어 이에 따른 수요 둔화 우려가 동시에 찾아오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롯데그룹에 인수되고 나서 시설 증설에 대규모 투자를 받을 수 있어 생산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있고 이에 맞춰 전기차배터리 국내 1위이자 글로벌 2위인 LG에너지솔루션과의 거래를 늘려가고 있어 캐즘에 따른 수요둔화를 커버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고 주가도 이를 반영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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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에서 냉동김밥 인기가 참치회사의 냉동김밥 시장 진출을 가져왔습니다

 

사조대림은 미국으로 수출하는 냉동김밥을 런칭했는데 미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전체로 냉동김밥 수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푸드 대명사가 김치에서 김밥으로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미국 현지에서 냉동김밥을 파는 대형마트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해 냉동김밥을 진열해 두기 바쁘게 완판되고 있습니다

 

 이런 냉동김밥 미국 인기에 사조대림은 한식 레시피를 담은 냉동김밥 3종을 선보이고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냉동김밥은 △참치김밥 △유부우엉김밥 △버섯잡채김밥 등 총 3종이다. 한식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레시피를 담았습니다.

 

지난 4월부터 냉동김밥 수출을 시작한 사조대림은 초도 1차, 초도 2차 물량과 추가발주 물량을 모두 합산해 총 36톤을 출고했는데 이는 김밥 약 15만5000줄 이상에 해당하는 분량으로 이후로도 매달 7만2000줄 가량을 수출할 예정입니다

 

이달부터는 미국 한인 마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는데 H마트는 미국 내 90여개 점포를 보유한 식품 유통 체인으로 H마트는 김밥을 비롯해 라면 같은 K-푸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한국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기를 얻고 있고 한인교포와 유학생 중심에서 이제는 현지 미국인들이 더 많이 고객으로 찾고 있는 인기 매장입니다.

 

사조대림의 냉동김밥 수출은 비건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어 완판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데 실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사조그룹주 전반에 매수세를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사조그룹주

사조산업

사조대림

사조오양

사조씨푸드

사조동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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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yZaKSd7Q6XU?si=XCMmPW_gHfJkPF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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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의 주각 급등세를 타면서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국내 재계에서 현대차그룹과 삼성그룹은 제계 순위 1위와 2위를 하고 있는 그룹이지만 아직까지 지배구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여전히 순환출자구조를 갖고 있는 지배구조의 문제아들입니다

 

이재용 회장이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이건희 회장이 죽지도 못하고 병원에 몇 년씩 있다가 장례식을 치루기도 했는데 현대차그룹도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의선 회장이 아버지 정몽구 명예회장으로부터 현대차그룹 회장 자리를 물려받기는 했지만 여전히 정몽구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현대모비스 지분을 넘겨받지 못하고 있어 현대차그룹의 경영권 승계의 마지막 단추가 끼워지지 않고 있었는데 이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정점에 현대모비스가 있는데 현대모비스를 지주회사로 전환하는데 조 단위의 자금이 들어가고 여기에 정의선 회장 일가가 경영권을 확보하기 위해 지주회사 지분을 안정적으로 가져가는데 30% 이상의 지분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여기에 돈이 조 단위로 또 들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삼성그룹의 경영권 승계 과정에 이재용 일가가 10조원이 넘는 이건희 상속세를 5년간 연납하기로 하고 주식담보대출까지 사용하곤 했는데 정의선 회장 일가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커 지배구조 개편에 나설엄두를 못내고 있었습니다

 

정의선 회장이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현대글로비스 지분과 비상장 현대엔지니어랑과 보스톤다이내믹스 지분을 이용해 지배구조 개편과 상속세 재원을 마련할 계획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급등할 경우 정의선 회장 일가가 부담해야 할 상속세와 지배구조 개편 비용이 올라가기 때문에 오너쪽에서는 좋아할리가 없지만 지배구조 개편에서 떡고물을 챙기려는 외국인투자자들은 장난질 하기 좋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차 지배구조 20210420 삼성증권.pdf
0.86MB
현대차지배구조 20180329 삼성증권.pdf
1.58MB
현대차지배구조_2022 하이투자증권.pdf
0.89MB
현대차지배구조_20220817_대신증권.pdf
0.2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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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화오션이 한화그룹에 인수된 이후 상선 위주 사업에서 특수선 위주로 사업전환을 시도하고 있는데 때마침 윤석열이 동해에서 우리 세금 수천억원 수조원을 들여 석유와 가스를 개발하겠다고 해서 한화오션의 원유 시추설비에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한화오션은 FPSO / FLNG 부유식 원유 가스 생산 저장 하역설비와 고정식 원유 생산설비 그리고 원유 시추설비 등을 갖고 있어 동해 사업이 본격화 될 경우 어떤 식으로든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여기다 해군함정인 잠수함과 수상함 수주가 이어지고 있어 정부 사업 수주로 수익성을 빠르게 개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오션을 한국산업은행이 윤석열 정부 출범 초기에 곧바로 2조원대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경영권을 매각하면서 공적자금 회수율이 0라는 황당한 결과를 가져왔는데 최근의 수익성 개선과 함께 주가 회복으로 조만간 주식을 팔아 공적자금을 회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특수선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하고 수익성도 개선하려 시도하고 있는데 정부 사업을 수주하는 것은 정경유착을 통해 안정적인 일감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KDX-Ⅱ 전투체계에 저성능 논란이 있는 네덜란드 시그널사(社)의 해상감지 레이더 MW-08를 채용한 것은 대표적인 정경유착으로 기함급 충무공이순신급에 작은 초계함에나 달 레이더를 장착하게 된 것은 방산비리 외에는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없어 보입니다

 

최근들어 KDX-Ⅱ 전투체계 개량에서 기함급 충무공이순신급에 맞게 LIG넥스원의 SPS-540K 레이더로 교체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전투함의 성능과 전투력 개선에 맞게 하는 것으로 국방력 강화에 맞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화오션은 폴란드 오르카(ORKA) 프로젝트와 캐나다 CPSP(Canadian Patrol Submarine Program) 사업에 장보고-III급 잠수함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방상기업 밥콕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을 놓고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의 싸움이 치열해 진 것도 대형프로젝트로 안정적인 일감과 수익성이 남는 장사이기 때문입니다

 

KDDX는 2030년까지 6000톤급 '미니 이지스함'을 국산화해 6척을 실전 배치하는 사업으로 선체부터 전투 체계, 다기능 레이더를 비롯해 각종 무장까지 모두 국내기술로 건조되는 첫 국산 구축함으로 사업비에 7조8000억원 이상이 투입됩니다

 

한화오션이 KDDX 사업 수주 가능성도 점쳐지는 것은 윤석열 정부들어 한화그룹이 가장 큰 수혜를 보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기득권을 갖고 있는 HD현대중공업이 불안해 지고 있는 점입니다

 

한화오션의 지난 1분기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33,000원으로 최근 주가 움직임은 이를 반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한화오션 2024Q1 실적발표.pdf
1.8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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