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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다이내믹스은 K2 흑표 전차와 K9자주포에 사용되는 파워팩과 변속기를 국산화하여 독일 수입품을 대체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성능도 더 뛰어나게 개발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SNT다이내믹스 1500마력 자동변속기는 세계 최초 전진 6단, 후진 3단으로 전진 5단, 후진 2단의 독일 제품보다 부드러운 변속을 지원해 주행 안정성과 연비 등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우리 군 K2전차는 먼저 개발에 성공한 엔진에 독일제 변속기를 달아 파워팩을 구성했는데 K2전차에 탑재되기 전 튀르키예 수출에 성공한 국산 변속기는 시험평가를 다시 진행해 지난 해 10월 최종 개발 완료 승인을 받았습니다.
K2전차 4차 양산분에 국산 변속기를 탑재하기로 한 것인데 이에 따라 우리 군 K2전차 뿐만 아니라 폴란드 수출(K2PL) 버전에도 완전 국산화 된 파워팩 탑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는 지난 2008년 현대로템으로부터 K2전차 기술을 이전받아 자체 전차를 개발해왔지만 K2전차 파워팩 국산화가 지연되면서 튀르키예 역시 우리 육군과 마찬가지로 독일산 파워팩을 장착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독일 정부가 튀르키예 무기 수출을 거부하면서 전차 개발에 차질이 빚어졌는데 국내 시험평가가 중단된 HD현대인프라코어의 1500마력급 전차용 엔진과 SNT다이내믹스의 자동변속기를 튀르키예 알타이전차에 채용하기로 한 이유입니다
튀르키예 현지 제조사인 베메제(BMC)는 HD현대인프라코어와 알타이 전차 초도 물량을 위한 3131억원 규모의 엔진 공급계약을 체결했는데 SNT다이내믹스 역시 BMC와 270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더해 2028년부터 2030년까지 추가 옵션구매 계약도 체결한 상태입니다.
SNT다이내믹스는 우리군의 K2 흑표 전자 4차 양산분 뿐 아니라 튀르키예 알타이전차에도 채용되면서 전차용 파워팩과 변속기 매출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K8 자주포 수출 증가로 여기에도 파워팩과 변속기를 납품할 수 있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SNT다이내믹스의 2024년 잠정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29,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최근의 주가 상승은 실적의 주가반영을 나타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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