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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차와 기아에 차체를 제작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사인 엠에스오토텍이 지주회사 전환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주가끌어올리기에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자동차 시장의 경기침체 여파로 주요 고객사인 현대차그룹의 전동화 전략 수정과 재고조정에 따라 실적둔화에 직면해 있고 옛 한국GM군산공장을 인수해 명신으로 개명한 법인의 중국 전기차 위탁생산 사업이 실패하면서 몇 년동안 명신에 대한 지원으로 그룹이 만신창이가 되어 버린 상황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2019년 1130억원의 자금을 들여 한국GM 군산공장을 인수해 중국 전기차 위탁생산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중국 전기차인 바이톤이 파산하면서 일감이 사라져 버린 상황입니다
현재 명신은 전기차 위탁생산 사업을 포기하고 자동차부품제조와자동화 설비사업에 사용하기로 한 상황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명신의 군산공장을 분할 매각하여 부채를 줄이는 쪽으로 사업방향을 잡고 있는데 자동차부품사업을 하기에는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자회사 명신산업을 통해 미국 테슬라와 거래하고 있는데 테슬라의 텍사스공장 근처에 현지 공장을 갖고 고객사에 대응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오너일가의 회사였던 심원과 합병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주주가치 저해 요인을 제거하며 적극적으로 주가 부양의지를 드러내고 있는데 자본감자를 통해 주식수를 줄이는 초강수를 두면서 적극적인 주가부양 의지를 엿보이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과 심원 과정에서 심원이 보유하고 있던 엠에스오토텍 자사주의 50%를 소각하기로 한 것입니다
아울러 엠에스오토텍은 경주공장 물적 분할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를 정비하여 사업 구조는 지주회사인 엠에스오토텍을 중심으로 △분할 신설법인 엠에스경주 △브라질 법인(MSB) △명신산업(유가증권 상장사) △명신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오는 9월까지 2710억원 차입금을 갚아야 하기 때문에 주가부양을 통해 신규자금을 수혈받거나 회사채 발행 등으로 외부자금의 지원 없이는 자체 현금으로 부채를 갚는데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의 주가부양은 신규자금 유치를 위한 조치이자 생존을 위한 몸부림으로 주가가 어느 수준 이상 오를 경우 유상증자나 주식연계 채권 발행을 통해 부채상환자금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의 2024년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6천원대로 평가되고 있지만 주가가 할인되어 거래된 것은 명신의 부실에 대한 우려가 주가할인요인으로 작용해 왔기 때문인데 명신에 대한 구조조정이 결정되고 일부 토지 매각을 통해 부채를 줄이는 노력을 예고하고 있어 조만간 주가회복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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