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cogyttgRAM?si=2ZH2UtDRHSJbu4fJ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오토에버가 지난 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여세를 몰아 올 해도 실적호전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해 현대차는 80km 3단계 자율주행 상용화를 예고했지만 기술적 문제로 실패하고 관련 임원들을 물갈이하기도 했는데 올 해 들어와 메르세데스 벤츠가 미국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주에서 3단계 자율주행차 사용모델의 판매승인을 받는 등 자율주행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내 자율주행 S/W를 전담하고 있는 현대오토에버에게 현대차의 3단계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도는 새로운 수익기회로 여겨지는데 자율주행 기술이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 해 현대차도 3단계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완성하려 노력하고 있는데 프리미엄급 모델부터 3단계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단계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개인이 최소화되어 자율주행이라 부를 수 있는 자율주행차를 내놓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대차가 공을 들이고 있는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전용공장에 대해 본격적인 SI와 IT솔루션을 깔아야 할 차례가 되고 있어 현대오토에버의 실적이 개선되는 기회가 될 것같습니다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은 스마트팩토리로 현대오토에버의 IT기술로 구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공장 IT솔루션과 SI 구축외에 유지보수도 맡게되어 실적호전의 호기를 맞고 있습니다

 

다만 전임 CEO였던 서정식 대표의 부정부패 수사는 검찰에서 하고 있고 정의선 회장까지 수사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주가발목을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윤석열 정부들어서 현대차에 대해서 정부가 지원보다는 발목잡기를 많이하고 있는데 미국 정부가 인플레이션감축법IRA를 만들때 일본정부는 적극적으로 로비를 해 일본기업들의 손해를 최소로 만들었지만 윤석열 정부는 아무 것도 하지 않아 정의선 회장이 직접 미국으로 날아가 IRA의 예외규정을 만들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인도네시아 G20 정상회의에서도 현대차가 공식 의전 차량으로 각국 정상과 수행원들의 의전차를 제공했지만 윤석열은 독일 벤츠를 고집해 현대차의 모국 정상이 독일 차를 타는 한심한 상황을 만들어 인도네시아 광고시장에서 조롱꺼리를 만들고 말았습니다

 

윤석열 정부들어서 현대차그룹은 공공연히 무시와 푸대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비춰지고 있어 이번 검찰수사에서 정의선 회장을 직접 겨냥한 수사를 검찰이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현대오토에버 20240319_유진투자증권.pdf
0.50MB
현대오토에버 20240411 키움증권.pdf
0.99MB
현대오토에버 20240416_미래에셋증권.pdf
1.55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AzCZvLnSxWc?si=62gi_UFxjo6mNBsN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한미반도체의 인공지능AI 반도체용 HBM(고대역폭 메모리반도체) 제조용 반도체 장비의 수주가 이어지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주가치 제고 정책도 이어지고 있어 주가 급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해 한미반도체는 100% 이상 주가가 급등한 상황인데 이런 주가 급등은 HBM 제조용 반도체 장비 수주가 이어지면서 실적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HBM 시장점유율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SK하이닉스로부터 HBM제조용장비 수주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에는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도 발주를 넣고 있어 한미반도체의 공장가동률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연초 한미반도체의 실적을 매출 5000억원 정도로 예상했지만 1분기가 지난 지금은 5,500억원대 늘려잡는 증권사들이 많아지는 모습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인공지능 AI 데이타센터에 대한 투자가 과열되고 있다는 말이 나오지만 상반기까지는 반도체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기다 한미반도체 최대주주는 주식매각 보다는 주식담보대출을 사용하고 있어 주식가치가 오를 수록 유리한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어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신탁 계약을 삼성증권과 맺기도 했는데 1분기 실적보다 주가가 고평가 받는 이유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인공지능AI 테마바람과 주주가치제고 정책이 주가의 양날개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한미반도체 20240119 삼성증권.pdf
0.47MB
한미반도체 20240325 현대차증권.pdf
0.85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u3glqcmYodA?si=INiSvnxqj3iufoXw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한화엔진은 조선 산업의 핵심 기자재인 대형 선박용 디젤 엔진 제작과 디젤 엔진을 이용한 내연 발전소 건설 전문 업체로 선박용 중·저속 디젤 엔진과 200MW(메가와트) 디젤 발전소의 건설·유지보수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과 한화엔진이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으로 한화오션의 선박수주 금액이 계속 올라가면서 한화엔진의 선박엔지 수주금액도 올라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화엔진은 한화오션에 선박엔진을 납품하면서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할 수 있어 장기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화엔진은 저속 선박엔진 글로벌 시장점유율 2위로  2013년 세계 최초 선박용 이중연료 저속엔진 상용화에 성공했고, 같은해 세계 최초 선박용 친환경 저온탈질설비(LP SCR)를 개발했으며 2014년 상용화에 성공했는데 저온탈질설비는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을 90%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친환경 장치입니다.

 

HSD엔진이 2월 27일 최대주주 변경 공시를 통해 경영권이 한화그룹에 넘어가면서 사명도 한화엔진이 되었습니다

 

한화엔진의 대주주는 지난해 2월 HSD엔진과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한화임팩트로 한화임팩트는 한화엔진 지분 32.8%(구주 매수 및 신주 유상증자)를 확보해 최대주주로 올라섰습니다

 

한화엔진은 육상디젤발전소용 저속 중속 엔진 및 원전비상발전기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중패권전쟁이 격화되면서 조선업에서도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고 있어 한화오션과 한화엔진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화엔진의 실적호전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한화엔진 20230217 삼성증권.pdf
0.30MB
한화엔진 20231017 SK증권.pdf
1.22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r8AeJ4Ehs88?si=ymbfIDkz2WSJI3wH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오픈AI CEO 샘 올트먼의 태양광발전 스타트업에 대한 2000만불 투자소식이 우리 증시의 태양광발전 기업들에게도 훈풍이 되고 있습니다

 

샘 올트먼CEO가 태양광발전 스타트업에 대규모 투자를 한 것은 인공지능AI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에서 받으려 하기 때문으로 미국과 EU의 전력 송전망이 대부분 원전과 화력발전과 같은 화석연료에 의존하고 있어 전력생산과 공급망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태양광발전은 풍력이나 수력 같은 친환경에너지에 비해 위치와 장소에 대한 제약이 적은 편이라 도심에서 쉽게 발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입니다

 

독일의 경우 현재 약 5만 인구의 중소도시에서 화력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완전히 낮추고 친환경에너지로 에너지의 전부를 커버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대명에너지는 태양광과 풍력을 기반으로 사업 개발부터 설계ㆍ조달ㆍ시공에서 운영관리까지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하고 있은데 발전소 건립 후 발생하는 전력 사용 대금이 주 수익원입니다

 

대명에너지는 현 정부 들어서 태양광발전과 풍력발전에 대한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고 관련 금융지원에 대한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총선 후 야권을 중심으로 윤석열 정부의 에너지정책에 변화를 가하려 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선진국 기업들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수출기업에  RE100을 통한 생산이 아니면 수출품을 구매할 수 없다는 의사를 내놓고 있어 수출대기업을 중심으로  RE100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계열사 공장 옥상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해 자체 수요전력을 소비하고 있고 이런 추세는 해외 공장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는 국내 수출대기업의 RE100 투자에 수혜를 입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대명에너지 2023 DS투자증권.pdf
0.80MB
대명에너지 2023 기업IR협의회.pdf
1.80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FDWjFGcvVo?si=Lh-it6RKjWInKGP5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해 현대차그룹이 80km 3단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하겠다고 했을 때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대거 급등했는데 현대차그룹이 기술적 문제로 실패하고 관련 임원들이 교체되는 등의 우여곡절을 거치면서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대거 하락세를 보였는데 올 해 들어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3단계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선언하고 있어 자율주행 관련주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개발한 3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인 '드라이브 파일럿'을 탑재한 전기차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포춘은 캘리포니아주 교통국(DMV) 자료를 인용해 메스세데스 벤츠는 현재까지 캘리포니아주에서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이 들어간 전기차 65대를 판매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와 함께 네바다주에 소재한 일부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매장에서도 드라이브 파일럿을 탑재한 전기차의 시판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는데 드라이브 파일럿이 장착된 메르세데스-벤츠 차종은 2024년형 EQS와 S-클래스입니다.

 

캘리포니아주와 네바다주에서 3단계 자율주행차가 시판된 것은 이들 지역이 자율주행차에 대한 준비가 가장 앞서 있고 관련 인허가를 제일 먼저 내주었기 때문입니다

 

3단계 자율주행부터 인간의 운전에 대한 개입이 최소화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차량 운전의 주체가 인간보다 자율주행기술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되는 단계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 2019년부터 메르세데스 벤츠에 자율주행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를 공급하고 있는데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공급하는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는 자율주행 센서 부품인 레이더를 탑재해 전후방 레이더가 동작하면서 사람과 사물을 선택적으로 감지해 녹화하는 인공지능(AI) 인식 알고리즘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외에 BMW와 아우디에도 영상저장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 반순정(PDIO: port·dealer installed option)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 기술에서 양산을 통한 실적개선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8Ka4RvDVrQ?si=ywuPk2BhyvLI_P2f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컨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시장에 이미 알려진 악재는 더 이상 악재가 아니다"

 

증시격언이 이번에도 맞았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테슬라의 1분기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주가를 52주 신저가까지 끌어내렸는데 실제로 실적을 공개한 이후 시간외 거래에 저가매수세가 몰려들어 주가를 급등시키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 1분기 매출은 213억100만달러(약 29조3102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233억2900만달러)보다 9% 감소한 수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월가의 예상치를 밑도는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 분기 실적이 줄어든 것은 코로나 팬데믹 때 이후로 4년만입니다

 

테슬라의 1분기 매출 감소(-9%) 폭은 2012년 이후 최대치로 영업이익률도 5.5%를 기록해 1년 전(11.4%)보다 5.9%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이는 경기침체에 테슬라의 가격인하 정책의 결과로 테슬라의 가격인하 정책이 경쟁자의 전기차 시장 진입을 막는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테슬라의 수익성을 헤치고 있어 동전의 양면이 있는 정책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문 매출이 173억7800만달러(약 23조9121억원)로, 지난해보다 13% 감소했는데 주력사업이 위축되고 있어 더욱 위기감을 주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 세계 사업장에서 10%의 인력 감축을 추진하고 있어 매출이 줄어드는 만큼 비용도 줄이려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미국 텍사스와 캘리포니아주에서 모두 6천20명을 감원하기로 해 휴머노이드 로봇이 빈자리를 대체할 것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테슬라는 로이터가 보도한 저가전기차 모델2의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해 모델2를 통해 전기차 대중화를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중국전기차시장 점유율 1위에서 밀려 4위까지 밀려난 상황인데 중국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 흑자를 만들어준 시장으로 여기서 밀리는 것은 테슬라의 미래를 암담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신규사업으로 휴머노이드로봇을 개발하고 있고 다양한 신규사업을 탐색하고 있는데 전기차에서 충분한 수익이 나와야 가능한 상황입니다

 

테슬라의 진짜 위기는 오는 10월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들로 미국 정부의 IRA법에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모델들이 본격적으로 미국 전기차 시장에 쏟아져 나올 때입니다.

 

완성차업체의 주요 마켓플레이어인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와 제대로 겨뤄볼 수 있는 것으로 전기차 신차 모델들과 2020년 이전 테슬라 전기차 모델들과는 경쟁에서 유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자칫하다가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는 상당한 시장점유율을 현대차와 기아에 빼앗길 수 있습니다

 

미국 완성차 업체인 GM과 포드는 테슬라의 경쟁상대가 못된다고 하지만 현대차와 기아는 테슬라에게 가장 두려운 경쟁자가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테슬라 TSLA-Q1-2024-IR.pdf
7.90MB
테슬라TSLA_1QSales_20240403 하나증건.pdf
0.48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후배랑 저녁에 반주 한잔하려 분당 정자역 먹자골목을 찾았습니다

몇 년 만에 찾은 것 같은데 그새 골목마자 새롭게 오픈한 고기집들과 맛집들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숙성돼지"는 같은 자리에서 간판만 바꿔서 오랫동안 장사해 온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당골로 찾는 분들도 많아 보이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모습입니다

2인 셋트로 주문을 할까 하다가 그냥 단품으로 먹어 보자고 해서 숙성통삼겹 2인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숙성돼지"는 간판에 들어 있듯이 돼지고기를 숙성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식감이 부드러워 먹기 좋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고기 숙성에 손이 더 간 고기라 가격은 서울보다 비싸 보여도 그 만큼의 맛을 내기에 아깝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숙성 고기를 두툼하게 내주기 때문에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숯불이 세서 두툼한 고기도 금방 익는 모습입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냉이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함께 내주는데 냉이가 들어가 된장찌개의 풍미를 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숙성 통삼겹을 다 먹을 때 쯤 숙성 가브리살을 주문해 봤는데 삼겹살과 다른 고기살의 맛을 제대로 담아 낸 숙성가브리살을 먹은 것 같습니다

고기만 먹으니 입이 텁텁해 뚝배기 김치찜을 함께 주문해 먹었고 나중에 공기밥 하나 추가해 김치찜 국물에 말아 먹으니 식사도 되고 맛있었습니다

여기는 쌈을 싸 먹는 야채를 따로 준비하지 않았는데 대신 백김치를 고기와 함께 구워서 싸먹을 수 있어 이게 고기와 백김치 궁합이 맞아서 다른 곳에서 드셔보지 못한 시큼달달한 맛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육즙이 숙성과 함께 가득담겨 있어 백김치와 제대로 앙상블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외국인 관광객도 좀 찾아 오는 곳 같은데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쌈을 경험할 수 있게 상추나 깻잎을 구비하는 것이 더 좋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게 잘 나오고 직원들도 친절하게 잘 응대해 줘서 기분좋은 복부팽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정자역에 오면 숙성 목살을 한번 도전해 보아야 겠습니다

정자역 먹자골목 안에 있는데 규모가 커서 금새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당전경

광고간판

간판

설연휴에도 정상영업 하나 봅니다

오후 12시 부터 하기 때문에 점심장사도 하는 것 같습니다

내부모습 이런 식당이 가운데 복도를 사이에 두고 두곳이 있습니다

메뉴판(2024년 1월 기준)

메뉴판(2024년 1월 기준)

 

불판

개인 식탁 차림

미나리를 이렇게 주는데 잘 비벼서 고기와 함께 싸 드시면 맛있습니다

기본 된장찌개 서비스

불판 옆에 된장짜게 끓이는 화구가 준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삼겹살 2인분

두툼하지만 불이 좋아 금새 익습니다

직원이 고기를 다 구워주고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백김치를 구워 고기와 함께 드시면 진짜 맛있습니다

삼겹살과 백김치가 진짜 궁합이 끝내줍니다

숙성 가브리살 1인분

고기 종류가 바뀌면 불판을 닦아주고 다시 굽습니다

직원분이 고기도 굽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고기를 백김치 구은 것과 함께 드시면 진짜 맛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