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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90개 패션 브랜드가 참가해 각종 패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가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열립니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열리는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 의류업계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됐으며 이번이 4번째로 연말을 앞두고 재고부담을 줄이는 세일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데 네이버, 무신사, LF몰, W컨셉, 현대백화점몰 등 패션 분야 대표 온라인 플랫폼과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의 14개 오프라인 점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인 390여개 패션 브랜드의 여성, 남성,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 아동 상품군을 최대 80% 할인가로 선보이는데 선진국형 소비생활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글로벌 브랜드 육성 차원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근처에 운영하는 '르돔' 쇼룸에서도 유망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 옷을 할인가로 판매하는데 중소패션브랜드까지 다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입니다.

 

개막식에는 톱모델인 이현이와 송해나가 참석해 친환경·업사이클링 패션 상품을 홍보하며 이현이와 박진규 산업부 차관이 함께 롯데백화점몰의 100라이브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합니다.

 

친환경 패션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친환경 상품만 따로 모아 판매하는 특설매장도 운영합니다.

 

이날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개막식에 참여한 박 차관은 축사를 통해 "K패션이 친환경 및 디지털 트렌드를 기회로 삼아 세계 시장을 주도해나갈 수 있도록 스마트 의류, 가상 의류 등 첨단 분야에서 정부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2021' 행사와 연계하여 열리는데 일부 신상 미끼상품으로 고객들의 소비를 촉발하고 이후 재고상품들에 대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재고부담을 줄이는 의미가 있는데 연말 소비가 일어나기 전에 재고를 줄인다는 의미가 있어 일년 실적을 거의 확정할 수 있는 유통가의 진검승부입니다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기회가 되고 유통업체들에게는 재고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라 서로에게 윈윈인 세일행사가 될 수 있습니다

 

유통3사 뿐 아니라 온라인쇼핑업체들도 대거 참여하여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어 해외에서도 이번 세일기간을 이용한 구매가 늘고 있어 글로벌 쇼핑이벤트로도 점점 알려지고 있습니다

 

'메이드인 코리아'의 국가브랜드 가치가 코로나 시기에 글로벌로 정착하고 있어 온라인쇼핑에 대한 준비가되어 있는 기업들은 수출로도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대대적으로 재고를 떨어낸 유통업체들의 실적도 크게 개선될 수 있어 위축된 코로나 시기의 경영위기를 잘 넘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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