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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가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소식에 묻지마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주가가 급등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5일 오전 11시39분 현재 EG는 전일 대비 29.75% 급등한 상한가 2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는데 전기차 모터를 제조할 때 네오디뮴, 프라세오디뮴 등 일부 희토류가 사용되는데 테슬라는 지금까지 전기차를 제조할 때 이와 같은 희토류를 사용해왔지만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에 따라 희토류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가격인화와 배치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기차 모터를 만들 때 희토류를 배제하도록 전기차를 설계한다는 것으로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확률이 높다는 것으로 전기차대중화를 위한 전기차 가격인하를 위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모델3같은 대중화모델에 원통형 LFP배터리를 사용해 가격을 떨어뜨리고 있는데 희토류가 원가부담이 될 경우 과감하게 빼겠다는 전략입니다
제너럴모터스(GM)가 2016년형 쉐보레 볼트에서 페라이트를 사용한 바 있어 테슬라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모터를 제조할 것 같습니다
한편 EG는 전기차와 가전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고 있는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 희토류 대신에 페라이트를 이용한 전기차 생산에 나설 경우 실적호전에 큰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EG의 산화철은 세계시장의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으로 해외 세계 최대 페라이트업체 및 국내외 대부분의 페라이트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로 호평 받고 있는데 고급산화철의 경우 세계시장에서 당사의 점유율은 12~15%로 추정되고 있는데 테슬라의 페라이트 사용으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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