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 기대감에 강세를 나타내다 차익실현 매물 등장으로 윗꼬리를 크게 달로 밀리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도입 기대감이 커지면서 해당 백신 재위탁생산 컨소시엄에 참여한 회사 지분을 가졌다는 소식이 부각되며 스푸트니크V 바람을 타고 급등했었습니다.

23일 오후 1시 48분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주가는 전날 대비 4.07% 오른 1만405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기존 백신 외에 안정성이 확보된 백신 도입을 점검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국내에서 이미 위탁생산중인 러시아 백신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청와대 참모진들은 최근 러시아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백신 도입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도 이날 기자단 설명회에서 "신규 백신 허가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 중"이라며 "허가청(식품의약품안전처)이 다수 정보를 분석하고 있어 종합 판단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2월말 지엘라파 자회사인 한국코러스는 백신 추가 생산을 위해 바이넥스, 보령바이오파마,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휴메딕스,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 7곳과 스푸트니크V 재위탁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KAI-열림헬스케어투자펀드’를 통해 큐라티스의 지분을 186만440주(8.58%)를 갖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는 임상 2상만으로 긴급사용승인을 받아 세계 최초의 코로나19백신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데 초기에는 임상3상 이전이라 신뢰도가 낮았지만 지금은 임상3상 결과 90%가 넘는 예방효과를 확인했다는 논물이 나와 있습니다

시장내에서 코로나19백신 수급 불안이 기레기들의 가짜뉴스와 왜곡보도로 심해지면서 러시아백신 관련주에 시장참여자들의 관심이 많아진 상황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