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풍력발전기 부품업체 씨에스베어링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는데 ‘블루웨이브’(대선과 상·하원 선거에서 모두 승리)로 신재생 에너지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7일 오전 9시 49분 현재 씨에스베어링은 전 거래일보다 4.45%(1600원) 오른 3만76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자중 4만700원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2007년에 설립된 씨에스베어링은 씨에스윈드의 자회사로 풍력 발전기 핵심 부품인 ‘피치 베어링’과 ‘요 베어링’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조민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 바이든 대통령 당선과 ‘블루웨이브’(대선과 상·하원 선거에서 모두 승리)가 확실시 되면서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된 예산이 확정되면 시장 전망치가 상향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 바이든 민주당 정부는 파리기후협약 재가입을 통해 트럼프의 정책을 다시 친환경 정책으로 돌려 놓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그린뉴딜과 연결된 정책으로 태양광발전과 풍력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탈원전정책으로 탄소저감정책을 함께 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르비텍

두산중공업

한전KPS

한전기술

현대건설

우진

한국전력

유니슨

SDN

한화케미칼

신성이엔지

에스에너지

SK머티리얼즈

에스앤더블류

동성화인텍

동국S&C

씨에스윈드

동국산업

씨에스베어링

태웅

삼영엠텍

효성중공업

DMS

서암기계공업

스페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