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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윤석열이 국민과 언론들과 소통을 강조하며 취임 2주년을 맞아 갑자기 기획된 기자회견에서 기존에 해오던 것과 똑같은 행보를 보여 변한게 아무 것도 없는데 왜 기자회견을 했는지 이유를 알 수 없다는 비난을 자초하고 있습니다

 

윤석열은 9일 정치·경제·사회·외교 등 전 분야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을 약 1시간 동안 받았습니다

 

윤석열은 우선 자신의 집무실에서 약 20분간 모두발언을 했는데 정치 경제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2년동안 대단한 성과를 냈다고 자화자찬을 늘어 놓고 브리핑실로 이동해 기자들의 자유로운 질의를 받기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기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은 짜여진 각본에 따라 움직인 쇼였다고 하는 말들이 나오는데 이미 질문순서와 질의자 기자들이 이미 다 선정되어 있었다는 사진이 돌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데도 윤석열은 동문서답과 쓸데없는 소리로 시간만 낭비해 여당 내에서도 챙피하다는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자들의 질의 응답에서 야당이 제기하고있는 특검법들은 모두 대통령 권한으로 거부권을 행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외교안보는 외신만 질의하라고 해서 국내 언론은 질의할 기회마져 갖지 못해 요듬 핫한 네이버 라인사태에대해 질의하지 못했습니다

 

대통령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은 정치, 외교·안보, 경제, 사회 4개 분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됐는데 외교·안보 분야에선 4번의 질의·응답이 있었는데, 국내 언론도 손을 많이 들었지만 지명된 기자는 모두 외국 언론사 소속이었습니다.

 

일본 언론은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제3자변제에 대해 아직 해결되지 않은 점에 대해 질의했는데 윤석열은 인내하고 기다려 달라고 했습니다

 

윤석열은 시간만 보내면 그만이라는 것으로 일제강점기 우리 국민들이 일제에 당한 강제징용도 당사자들의 사망과 자식들이 잊어버리면 그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윤석열은 문재인 정부의 정책들을 쇼라고 하고 자신은 쇼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진짜 쇼를 하고 있는 것은 윤석열 본인으로 기자회견도 기자들이 자유롭게 질의하지 못하게 하고 짜여진 각본데로 질의응답을 하고도 동문서답을 하는 한심한 수준을 그대로 노출해 국민들을 더 분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3년은 진짜 너무 길다는 생각이 들고 윤석열이 후안무치한 행동을 거리낌 없이 하고 있는 것들도 따지고 보면 언론이 물어야 할 것을 묻지 않고 약속대련만 보여주는 한바탕 쇼를 한 것이란 생각 밖에 안듭니다

 

네이버 라인사태만 해도 우리 기업이 공들여 키워놓은 IT기업을 일본이 날로 빼앗아 가는데 윤석열 정부는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민간기업인 네이버가 일본정부를 상대로 알아서 대응하라는 식이라 네이버가 라인의 경영권을 빼앗기는 것은 시간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네이버 성장의 날개를 꺽어 버리는 것으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 일자리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윤석열 동네바보의 머저리 같은 민간주도 시장주도 정책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가 해야 할 일을 안 하고 있는 것입니다

 

윤석열이 우리 세금으로 한 짓이라고는 부인 김건희 집안에 이익이 되는 패밀리비지니스 외에 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할 겁니다

 

쇼를 하지 않는 대통령이라고 윤석열이 스스로 그랬지만 지난 2년동안 윤석열이 한 것이라곤 일하는 척하는 쇼 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저런 동네바보를 벌거벗은 임금님으로 만든 건 언론사들로 동네바보가 쇼를 하고 있는 것마져도 스스로 못 느끼게 보도를 해대고 있으니 보면 볼수록 한심할 따름입니다

 

3년이 너무 길게 느껴지는 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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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u_D97QcqYag?si=lrcD0PKfwvmgQj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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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앤씨미디어의 인기 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모바일게임 "나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가 넷마블에 의해 5월 8일 런칭되었습니다

 

디앤씨미디어의 인기 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은 이미 국내외 조회수만 143억회나 될 정도로 인지도와 인기를 갖고 있는 IP인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흥행에 성공했고 이번에 넷마블을 통해 모바일게임 신작으로 런칭되었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보유하고 있는데 나혼자만레벨업은 글로벌 히트작으로 애니와 게임으로 만들어지면서 드라마화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넷마블 측은 지난달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해외에서 진행 중인 사전등록자 수가 최근 1200만명을 넘었다고 발표했는데 이틀 만에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기록하고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1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중국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현재 1위를 기록 중이고 태국과 캐나다 등지에서 오픈베타를 진행하고 있는데 태국에선 매출 1위를 기록했고 북미 진출의 전초기지 격인 캐나다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디앤씨미디어 IP인 '나 혼자만 레벨업'을 이용해 모바일게임 "나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를 만들어 런칭했기 때문에 게임 수익의 일정부분을 로열티로 지급해야 합니다

 

"One Source Multi Use" 전략은 콘텐츠업체들에게 성공한 IP를 이용하여 수익 극대화를 이룰 수 있는 전략으로 디앤씨미디어는 이미 검증된 웹툰 IP를 이용해 게임과 드라마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다양한 수익원을 만들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앤씨미디어의 지난 해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35,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모바일게임 "나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흥행기대감이 주가급등의 모멘텀을 제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디앤씨미디어 20231117 신한투자증권.pdf
1.68MB
디앤씨미디어 20240320 하이투자증권.pdf
0.2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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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0zmJGbyDygY?si=vYI_U3fBxiyxPW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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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국내 1위 해운사 HMM이 하림을 상대로 한 경영권 매각 작업이 실패하면서 다시금 한국산업은행이 재매각에 나선 가운데 지난 열말 상하이해운지수 하락으로 실적둔화에 시달리는 실망스런 실적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 해들어 국제유가의 급등에 운임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글로벌 경기회복에 따른 물동량 증가로 실적호전의 호기를 맞고 있습니다

 

특히 중동갈등은 국제해운운임의 상승을 부추기고 있는데 달러강세도 해운사에 환차익을 가져다 주는 ㅇ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해운 기업은 대금을 달러로 받기 때문에 고환율 수혜주로 꼽히는데 앞서 중동 위기가 고조됨에 따라 유가, 해상 운임 상승 전망에 해운주가 강세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 협상이 불발될 위기에 처하면서 해운주 역시 다시 상승하는 모양새입니다.

 

중동 긴장으로 국제 해운운임의 상승세가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는데 HMM은 사업구조가 콘테이너선에 집중되고 있어 SCFI 운임지수가 올라갈 수록 실적이 좋아지게 됩니다

 

아울러 한국산업은행이 HMM의 경영권 매각을 다시 시도하고 있어 M&A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고 있습니다

 

 HMM의 지난해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21,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지금은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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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윤석열의 임기 2번째 기자회견을 통해 여러가지 국정 현안에 대한 기자들의 질의응답이 있었는데 지난 2년여 동안 정책은 잘 만들고 실시했지만 국민들이 잘 몰라 지난 총선에서 패배한 것이라고 평가한 것 같습니다

 

윤석열은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언론과도 소통하겠다고 말 했습니다

 

윤석열은 앞으로 국민과 언론과 더 소통해 정부정책이 바뀔 수도 있다고 하면서도 시장주도 민간주도 경제정책은 그대로 밀어붙일 것이라고 해 정부의 간섭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어쭙잖은 신자유방임주의 시장정책으로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에서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 취임 초 미국의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제정에 있어 가장 큰 피해를 우리나라 현대차와 기아가 입고 있는데도 윤석열 정부는 민간주도 경제정책에 입각해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민간기업인 현대차와 기아가 알아서 대응하라는 식으로 그대로 지켜만 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직접 미국으로 날라가 문제에 대응했습니다

 

일본 키옥시아반도체와 미국 웨스턴디지탈의 합병에 대해 키옥시아 주요주주인 SK하이닉스가 반대하는 기조를 변경하도록 윤석열 정부가 강제하고 있다는 뒷말이 나오고 있어 이율배반적이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급기야 NAVER의 일본 라인야후의 경영권을 일본 소프트뱅크에 강탈당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는데도 윤석열 정부는 민간기업인 NAVER가 알아서 할 일이라는 식으로 그저 지켜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정상적인 정부라면 외국정부가 현지에 진출한 우리나라기업의 이익을 심대하게 침범할 경우 그에 상승하는 조치를 국내에서 맞대응해 우리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익지키는 쪽으로 움직일텐데 동네바보는 민간주도 시장주도 라는 말에 빠져 아무 것도 안하고 먼산 불구경하듯 하고 있습니다

 

모지리도 저런 모지리가 없는데 기자들은 왜 이에 대해 물어보지 않는지 덤앤더머들의 모습을 보고 있는 것 같아 홧병날 지경입니다

 

네이버는 라인야후의 경영권을 상실하게 될 경우 동남아 시장진출 뿐 아니라 해외진출 기회가 막혀 성장성 훼손이 커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있어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을 빼앗기고 있는데 "시장주도 민간주도"라지만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 3년은 너무 긴 시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인사태의 가장 큰 수혜자는 손마사요시회장의 일본 소프트뱅크로 네이버가 공들여 키워온 라인을 헐값에 빼앗을 뿐 아니라 라인의 기술과 해외시장까지 고스란히 손에 넣기 때문입니다

 

라인을 일본 소프트뱅크에 빼앗기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크게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라인을 일본 소프트뱅크에 넘겨주게 되면서 이 과정에 이런 황당한 딜이 성사될 수 있게 힘을 쓴 더러운 권력은 팔자를 고칠 떡고물을 일본측으로부터 챙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마져 듭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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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HqeITG8mA-Y?si=oepGjORSBuMPJ8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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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삼진엘앤디는 삼성전자와 삼성SDI를 주 고객으로 삼고 있는 정밀금형 및 사출업체로 최근 들어 전자부품사업을 키우고 있는 부품회사입니다

 

삼진엘앤디의 기존 주력사업인 디스플레이 부품 사업이 LCD시장의 위축으로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삼진엘앤디는 주력사업으로 2차전지 부품사업을 키우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의 2차전지 사업은 주고객이 삼성SDI로 원통형배터리 뚜껑은 약 70%를 독과점으로 납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SDI가 원통형배터리의 전기차배터리 채용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삼진엘앤디의 실적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삼진엘앤디는 재무건전성 확보 및 미래 성장사업 투자를 위한 자금확보 목적으로 SM LCD(SUZHOU) CO.,LTD. 지분 전량을 272.68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했고 이번달 31일이 양도일로 잔금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지난 해 261억원대 당기순손실을 내면서 과거 부실을 모두 떨고 지나왔는데 그 사이 아버지에서 아들로 경영권 승계가 이뤄진 상태라 올 해부터 클린 컴퍼니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의 주력사업이 전기차배터리 부품으로 전한되고 주고객사인 삼성SDI가 테슬라향 46파이(지름 46㎜) 배터리 양산을 내년에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삼진엘앤디의 실적호전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 해 들어와 지난해 실적부진을 주가에 반영해 지난 4월 26일 1,238원 최저가를 찍고 이후 횡보하고 있는데 실적호전에 대한 기대감을 선반영하여 주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삼진엘앤디20220120.pdf
0.8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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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발표로 실적부진에서 벗어나 실적개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달 25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잠정)이 15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 증가했다고 공시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7287억원으로 2.7% 증가했는데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의 일입니다.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개선은 뷰티 사업에서 시작되었는데 리뉴얼된 더후를 중심으로 성장세가 살아나며 실적호전을 견인했습니다

 

더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고 LG생활건강이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꼽고 있는 NAD+를 함유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 천기단 등 더후 리뉴얼 제품군 판매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은 국내외 화장품시장 부진속에 판매망에 대한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실시해 직영점을 늘리고 가맹점을 폐지하는 수순을 밟아 왔는데 특히 온라인 매출의 증가는 직접 수익의 증가를 가져와 실적호전의 주요인이 되어 주었습니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실적 부진 시기에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과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에 주력해 K컬쳐 한류문화의 유행을 이용해 해외시장 개척에 힘을 쏟아 부은 것이 주요했던 것 같습니다

 

중국 화장품시장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가 지난 몇년간 고생한 LG생활건강은 이제 북미와 일본 등 해외시장을 기반으로 실적호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LG생활건강 2024Q1 실적발표_20240425.pdf
0.61MB
LG생활건강 2024 하나증권.pdf
1.9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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