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대장 격인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개당 4천만원을 넘어섰는데 처음으로 3천만원을 넘은 지 11일 만입니다.

7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8시 58분 6.94% 오른 4천85만원에 거래됐습니다.

오전 8시 5분께 4천만원을 넘어선 뒤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같은 시간 다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4천81만원에 거래됐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거래소마다 차이가 있는데 주식시장과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가 이뤄져 같은 종류의 가상화폐라도 거래소별로 거래 가격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비트코인 국내 거래 가격은 앞서 지난해 12월 27일 사상 처음으로 개당 3천만원을 넘어섰는데 11일 만에 1천만원이 상승하며 최고가를 다시 썼고 지난해 11월 18일 2천만원을 넘어선 지 약 50일 만에 두 배로 치솟은 것으로 1년 전과 비교하면 380%가량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탄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영향이 컸는데 가상화폐가 대안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면서 전통적인 금보다도 비싼 몸값이 되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미국 온라인 결제업체 페이팔이 자사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매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발표하면서 상승세에 불을 댕겼습니다.

비트코인은 소유자의 신분을 숨기면서 국경간 자본이전에 유리하기 때문에 부정부패한 세력의 검은돈 거래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임기 끝에 김치프리미엄이 붙어 비트코인이 거래된 것은 시사하는 바가 커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 관련주에 묻지마 투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암호화폐 관련주

SCI평가정보

SBI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

제이씨현

포스링크

디지탈옵틱

아이오케이

한일진공

한일네트웍스

라이브파이낸셜

케이피엠테크

비덴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