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G전자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에 LG 올레드(OLED) TV의 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활용한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게임 공간에 '올레드 섬'과 올레드의 자발광(自發光) 특성에서 착안한 '릿(LIT) 섬'을 만들고 올레드 TV의 강점인 '4S'를 소개하는데 4S는 ▲샤프(Sharp):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스피디(Speedy):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게이밍 몰입감 ▲스무드(Smooth): 매끄러운 화면 표현 ▲슬림(Slim):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 등을 의미합니다.

동물의 숲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누구나 올레드 섬에 방문할 수 있는데 섬에서는 스포츠, 게이밍, 영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등 콘셉트에 맞춰 꾸며진 다양한 LG 올레드 TV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집과 마을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으로 가상 공간에서 소통하는 힐링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지난해 3월 출시된 이후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0만대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가전 업계에서 동물의 숲 활용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LG전자가 처음인데 디지털 기기와 온라인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가상과 현실이 융합돼 만들어지는 초현실세계)' 요소를 마케팅에 접목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는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플루언서 '래아'가 올레드 섬을 둘러보며 동물의 숲 게임을 즐기는 영상과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했습니다.

온라인에 익숙한 MZ세대를 공락하기 위한 비대면 마케팅도 강화하는데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기반 제품소개 서비스를 시작한 것입니다.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올레드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LG 올레드 TV의 '팬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 마케팅팀이 이번에 아주 좋은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 낸 것인데 친숙한 게임속에서 즐겨보던 LG전자 OLED TV를 현실세계에서 자연스럽게 선택할 수 있는 전자제품이 도리 것입니다

메타버스 기술이 광고업계에 상업화되는 것은 게임속에서 이미 검증된 효과를 그대로 이전해 가져온 것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