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aHgbRjP8nWA

안녕하세요

파미셀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9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파미셀은 매출액 17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43% 늘었다고 설명했고 영업이익은 4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0% 증가해 어닝서프라이즈를 알렸습니다.




파미셀 케미컬사업부 1분기 매출액은 168억원으로 집계했고 뉴클레오시드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증가한 96억원을 달성했는데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했습니다.




뉴클레오시드는 주로 RNA 치료제, 유전자 진단 시약 및 mRNA 백신 정제의 원료물질로 사용되는데 최근 mRNA 백신을 통해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인한 해외 제약사가 RNA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투자와 지원을 확대함에 따라 파미셀의 뉴클레오시드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관계자는 “뉴클레오시드는 mRNA 백신 외에도 RNA 치료제의 원료로도 사용된다"며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증설 중인 2공장은 6월 말 완공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파미셀은 지난 2월 대규모 생산시설 구축을 위해 5000평 규모의 3공장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했는데 해외 시장에서 첨단바이오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파미셀의 실적증가는 mRNA 백신원료 공급에서 찾을 수 있는데 백신 뿐 아니라 치료제에서도 mRNA가 사용되면서 원재료격인 뉴클레오시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