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EzA27GrUKtM

안녕하세요

에디슨이노(옛 유앤아이)가 배터리팩을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배터리팩 공급을 시작하면서 전기차 부품 신사업이 본격화되어 수익 창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디슨이노는 지난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을 의결했고 코스닥 시장에서 상호 변경이 완료됐는데 에디슨이노는 ‘에디슨이노베이션(Edisoninnovation)’을 줄여서 표현한 것으로 에디슨 그룹의 일원으로서 전기차 시장의 혁신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은 것입니다.

 

회사는 전기차 충전기사업 등 자동차 관련 신기술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기술집약 업체로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 본격적인 준비를 해왔는데 전기차 부품 사업부를 신설해 조직을 정비하였고 글로벌 배터리 기업과 배터리 셀 관련 수급이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어 신사업 확장에 청신호를 켰습니다.

 

에디슨이노 관계자는 “에디슨모터스에 배터리팩을 공급하기 시작한 것은 신사업이 본격화 된다는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여러 전기차 제조업체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디슨이노의 실적이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최근에 2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공시하면서 나온 수주공시라 신뢰도는 떨어져 보입니다

 

에디슨모터스가 비상장기업이라 에디슨이노를 통해 자금확보에 나선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지난 번 에디슨EV도 그런식으로 자금줄 역할을 하다가 외부감사인에게 감사의견거절로 상장폐지에 내몰린 상황입니다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 인수 과정에서 보여준 모습은 시장참여자들의 신뢰를 저버린 무책임한 모습이었는데 쌍용차 인수 과정에서 인수한 에디슨이노의 경영도 우려되는 측면이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