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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JphfknI-02A

안녕하세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3대 1 비율로 주식 분할을 단행하고 첫 거래에 나섭니다.



24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테슬라는 25일부터 이날 종가의 3분의 1 가격으로 거래를 시작합니다.



앞서 테슬라는 지난 6월 3대 1의 비율로 주식 분할에 나선다고 밝혔는데 이달 초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주식 분할에 따라 1주당 2주를 추가로 받게 되는데 그만큼 기준가격을 낮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금액은 동일하게 됩니다



이날 테슬라는 미국 뉴욕증시에서 891.29달러로 거래를 마쳤는데 순매도 종목 1위를 차지할만큼 주식분할을 재료로 급등한 주가에 차익실현하는 투자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고 분할 비율에 따라 25일부터 1주당 297달러 선에서 거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주식 분할을 발표한 이후 테슬라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는데 지난 6월 3대 1 주식 분할 발표 이후 약 25% 상승했으며, 2020년 8월 5대 1 분할 소식 이후 20일 동안 약 70% 이상 주가가 상승했는데 이번에는 조바이든 대통령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5대 1 주식 분할 이후 주가와 현재 주가를 비교하면 약 200% 상승한 상태지만 테슬라의 주력시장인 중국시장에서 미중패권전쟁의 영향으로 매출성장이 답보하고 있고 EU와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와 기아 그리고 폭스바겐의 추격에 고전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 전체적인 시장 악화의 영향으로 약 25% 하락했는데 포브스는 "주식 분할이 회사의 시장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주가에 단기적인 상승을 가져온다"고 말했는데 인플레이션 감축법안으로 잘나가던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들이 전기차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테슬라의 실적이 좋아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정의선 회장이 직접 미국으로 날아가 이 문제를 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윤석열 정부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기 때문에 결국 기업이 직접 나서서 문제 해결을 하려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 법안까지 바뀌는 통상문제에서 정부의 도움없이 아무리 대기업이라도 문제해결은 쉬워보이지 않아 당분간 미국시장에서 테슬라의 위협적인 경쟁상대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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