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리콜 후속 조사'와 관련, 이미 마무리된 사안으로 추가적인 이슈는 없을 것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6일 입장문에서 "NHTSA의 이번 조사는 자동차 업체가 리콜을 실시할 경우 후속 조치로 해당 부품업체에 대해 다른 자동차 업체에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품이 공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반적인 절차로, 이번 조사 역시 이의 일환"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AP통신 등 외신은 NHTSA가 전기차 화재 위험과 관련해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 13만8324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GM 볼트, 현대차 코나·아이오닉 등 기존 주요 리콜에 대해서는 NHTSA의 공식 절차가 이미 완료됐다"면서 "차량 고객사와 합의도 마무리된 사안으로 추가적 이슈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고 이어 "FCA 퍼시피카 PHEV(1만7000대)는 현재 원인 조사가 진행 중이고, 폭스바겐 ID4(351대)의 경우 배터리 모듈에 부착되는 연성회로기판의 단순 납땜 불량에 따른 리콜로 이미 기판 공급업체 공정이 개선된 사안"이라며 "벤츠의 경우에는 용접 불량에 따른 리콜로 차량 대수는 1대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후속 조사에 대해 성실하게 협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리콜 후속 조사'는 형식적인 조사에 그칠 것으로 보이는데 이미 리콜에 대한 회사들 간 합의가 이뤄진 상황이고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기 때문에 지금 리콜 문제를 다시 이슈화시키는 것은 차려진 밥상을 업어버리는 어리석은 짓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LG에너지솔루션의 차량 화재나 다른 안건으로 개인적인 피해를 본 피해자라면 개별적으로 손해배상 소송을 통해 피해복구를 할 수 있을 겁니다
과거 리콜사례는 과거의 일일뿐 더 이상 LG에너지솔루션의 발목을 잡지는 못할 겁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에 얼마나 많이 투자하고 있는데 이렇게 귀찮게 구는 것은 배은망덕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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