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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며 시장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설비를 증설해 제조 역량을 기존보다 최대 두 배 이상으로 키운다고 11일 밝혔는데 급증하는 수산 가정간편식(HMR)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더욱 다양한 어종에 대한 생산 능력을 갖춰 시장을 지속해서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 가자미, 삼치, 임연수, 꽁치 등 5종을 판매하고 있는데 지난달 말 기준 출시 1년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으로 600만 개를 돌파했고 누적 매출은 250억 원으로,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지난해 월평균 20%씩 성장했습니다.
특히, 육류 위주로 형성된 기존 HMR 시장에서 수산 HMR 제품이 연 매출 100억 원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확충된 생산 설비를 활용해 ‘집밥 트렌드’ 가속화에 맞춰 다양한 생선구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인데 ‘비비고 생선구이’를 활용한 ‘수산 단백 식단’을 알리고 지난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요즘 생선 요즘식꾸(식단 꾸미기) 캠페인'과 같이 올해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장기적으로 해외 시장도 공략하는데 ‘한식형 생선구이’를 주요 글로벌 국가에 수출함으로써 K-수산가공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데에도 이바지한다는 목표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 HMR 대표 기업으로서 미래를 대비한 선제적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라면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생선구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J그룹의 경영권 승계자가 해외사업을 맡으면서 CJ제일제당의 모든 제품은 해외시장을 타켓으로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K-수산가공품이 해외시장에서 먹힐 수 있을 지 궁금해 지기는 합니다
생선구이 집에서 해 먹기 불편해 항상 포장해 사다 먹었는데 이렇게 간편식으로 나오면 더 친숙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아 보입니다
기존 HMR 시장에서 성장성이 큰 수산시장쪽을 틈새시장으로 잘 잡아 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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