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창작자들의 무대라는 뜻을 담은 '스테이지'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방문해서 작품을 감상하고 집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계획됐습니다.

 

우선 '스테이지'에 두 달 이상 연재한 작품 중 성적이 높은 작품은 '페이지 고(GO)'라는 작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작품으로 데뷔할 수 있는데 지원금 200만원도 주어집니다.

 

또 '스테이지 온(ON)' 프로그램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마추어 창작자에게 매달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는 창작자가 카카오페이지 외에도 원하는 연재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국내외 모든 콘텐츠 제공사업자(CP)가 참여 가능한 '오픈형 운영 구조'를 택했습니다.

 

스테이지에 글을 올리면 다른 여러 플랫폼에도 작품이 동시에 노출돼 데뷔 기회를 늘릴 수 있다고 카카오엔터는 설명했습니다.

 

황현수 카카오엔터 노블코믹스컴퍼니 대표는 "스테이지가 훌륭한 IP(지적재산)와 역량 있는 창작자가 배출되는 국내 최대 규모 '텃밭'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상장을 앞두고 시장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컨텐츠 확보에도 유리한 이벤트를 기획한 것 같습니다

 

작가지망생들의 컨텐츠가 모이면서 입소문을 탈 수 있어 시장참여자들도 관심을 갖고 지켜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