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메이드맥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을 선언하면서 상한가로 급등했습니다.



우선 위메이드맥스는 성공한 게임 개발사 M&A(인수합병) 플랫폼으로 활용해 회사 가치 증진에 힘쓸 계획이고 또 계열회사 라이트컨과 조이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 선점을 위한 준비를 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조이스튜디오는 현재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에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해 연내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라이트컨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신작 RPG 게임 ‘프로젝트G’를 개발 중이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길형 대표는 “위메이드 그룹의 방향성에 맞춰 위메이드맥스와 계열사에서 개발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며 “제2의 창업을 한다는 결심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의 체질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는 지난 3월 각 사업 특성에 맞는 신속한 경영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물적분할을 실시하고, 신설법인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 라이트컨을 설립했습니다.

 

위메이드맥스를 M&A 플랫폼으로 활용하겠다는 것도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위메이드맥스는 2021년 반기보고서 상 아직 관리종목에 머물고 있지만 포괄손익계산서 상 흑자전환에 성공한 상황이라 이런 추세면 관리종목은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가 기업분할 한 계열회사 라이트컨과 조이스튜디오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회사로 전환한다고 상한가로 급등하기는 했지만 수익성에 대한 기대감만 있고 구체적인 수익성은 불확실한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기대감만으로 오른 주가는 실적으로 뒷받침이 되지 못하면 유지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