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이씨 가 강세를 나타냈는데 현대차 그룹이 미국 현지에서 전기차 생산에 나서는 등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미국에 약 8조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7일 장 종료 현재 디아이씨는 전날보다 29.20% 오른 708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현대차그룹 은 전기차 미국 현지 생산과 생산 설비 확충을 비롯해 수소, 도심항공교통(UAM),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총 74억달러(한화 8조1417억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는데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강력히 추진하는 '그린뉴딜' 및 '바이 아메리칸(미국제품 구매)' 전략과 이와 연계한 전기차 정책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전기차 EV감속기 부문 대표 업체 디아이씨는 현대차 협력업체로 핵심 공급처인 현대차 수주 물량이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대차는 EV 생산 물량을 지난해 20만대에서 올해 35만대까지 늘리기로 했는데 현대차가 생산하는 모든 EV에 디아이씨가 만드는 감속기를 탑재하고 있어 현대기아차의 생산이 늘어날수록 다이아씨 수주 물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에서 전기차 약 20만대분을 디아이씨에 추가로 발주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가 디아이씨 측에 EV 감속기 20만대분에 대한 추가 발주 가능성을 내비쳤는데 수주가 성사되면 매년 20만대분을 공급하기로 한 이후 추가 수주가 이뤄지는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나면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연 40만대분의 EV감속기를 공급하게 됩니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미국 소비 경기 개선으로 전기차 생산 물량이 증가하면서 수주 물량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미국 모 전기차 업체에서 추가 발주 의사를 내비쳐서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디아이씨는 수주 호조에 힘입어 장기 부진에서 벗어나 실적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는데 지난 10일 1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디아이씨는 4년 만에 연결 기준 분기 흑자로 전환했는데 매출액은 14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245억원)보다 16.1% 증가했고, 순이익은 같은 기간 27억원 적자에서 107억8242만원 흑자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EV 감속기와 #EV변속기 수주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윤창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디아이씨는 자동차 및 중장비 변속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라며 "주요 제품은 차량과 중장비에 들어가는 변속기 부품, 전기차용 EV감속기와 SBW도 생산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차그룹, GM, 북미 T사 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대기아차그룹의 #경영권승계 가 마무리 수순에 들어가면서 #정의선회장 의 경영권 승계 정당성을 위해서 #친환경차 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단행되고 있어 관련 부품사들도 실적호전을 보이고 있는데 앞에서 여러번 강조했지만 이런 흐름을 잘 읽고 대응해야 합니다

디아이씨는 이런 흐름을 잘 타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