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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우부품은 대우전자에 콘덴서 부품을 납품하던 회사에서 대우그룹이 부도난 이후 2010년 자동차부품사 아진산업에 인수되고 자동차전장부품사로 변신한 자동차부품사입니다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 국내 주요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에이치엘만도 주식회사, 현대모비스 등이 있으며, 해외 수출 거래처로는 Borgwarner, Ficosa 등이 있습니다. 

 

최근 대우부품은 현대/기아차의 1차협력사로 인정을 받아 전기차 배터리 히터, PTC 히터 제품에 대해 직접적으로 현대/기아차 전기차에 공급을 하게 됩니다.

 

대우부품의 주력 제품인 전기차 Heater류는 대표적인 전기차 부품의 필수부품으로 전기차 시장은 국가적인 환경오염 관심도 증가로 인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대우부품은 중국 소주 법인을 통해 중국 전기차 공급망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 진출 가능성에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대우부품은 자동차 부품 특성상 현대차와 기아에 공급계약을 할 경우 자동차 모델의 수명만큼인 10년 장기 계약으로 안정적 물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부품류는 납품 수량이 아직 많지않아 납품단가가 비싼 대신에 기존 자동차 부품류는 마진이 박해 원가 변동에 수익성이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우부품은 고부가가치 전기차부품류를 늘려가며 수익성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데 지난 상반기 자동차 전장 매출과 콘덴서 매출은, 전장매출 60,783백만원(98.6%)으로 비중이 높으며, 콘덴서 매출 892백만원(1.4%)을 기록해 완전히 자동차전장업체로 진화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최대주주측의 지분매수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5회차 전환사채의 전환가격이 1,158원까지 하락한 상황이라 20억원의 전환사채를 주식전환시키기 위해 주가를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우부품 최대주주측은 주가를 끌어올릴 목적으로 자사주 취득에 나서고 있는데 최근 사명변경과 자사주 취득은 투자자들에게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상반기까지 실적은 매출액 616억원에 영업이익 15억이 발생해 안정적 성장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이지만 기타손실과 금융원가가 급증해 반기순손실 4억원이 발생한 상황입니다

 

대우부품은 하반기 완전흑자전환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최대주주도 적극적으로 자사주 취득을 하고 있어 주가부양 의지를 엿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전환사채 20억원이 주식으로전환될 경우 즉시 매물화될 수 있어 상당한 주가상승 이후에야 주식전환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남아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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