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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내달 12일 로보(무인)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는데 테슬라가 오는 6월 12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목표를 내부적으로 잡았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고 다만 출시일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소식통은 테슬라가 이번 주 오스틴의 공공 도로에서 모델Y 차량의 운전석에 아무도 태우지 않은 채 완전 자율주행을 시범 운행했다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우버 등 차량 호출 서비스를 감독하는 텍사스주 면허·규제국이 아직 테슬라를 차량 호출 서비스 허가 보유 업체로 등록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 출시일이 유동적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20일 방송된 CNBC 인터뷰에서 `6월 말까지 오스틴 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해 6월 12일 런칭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최종 테스트가 텍사스 오스틴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했고 처음 시작은 10대로 시작해 곧 20대 30대 40대로 늘려 몇 달 안에 1천대로 늘릴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3단계 자율주행기술인 '오토파일럿'을 기술고도화해 4단계로 넘어갈 채비를 하고 있는데 4단계 자율주행부터는 자율주행차를 판매할 수 있는 상업화 단계로 접어들게 됩니다
테슬라는 '오토파일럿'을 유료 다운로드를 실시하여 상업화하고 있지만 광고하듯이 완전자율주행까지는 아니고 여전히 운전자의 관여가 필요한 상태이지만 이번 로보택시를 통해 대도시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검증하게 되면 4단계 자율주행기술을 채용한 상업화가 가능한 자율주행차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준비도 서둘러져야 하는데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도로교통안전법을 제정하고 사고시 책임 유무를 어떻게 물 것인지 등에 대한 정의가 필요해 교통제도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테슬라는 로보택시 런칭일이 알려지면서 주가도 시간외에서 반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로보택시로 자율주행차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테슬라의 자율주행차에 대한 신뢰를 보이며 테슬라차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며 기술적 우위에 따라 다른 전기차 업체들과 차별화를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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