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릭스미스가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의 임상3상 실패 소식을 내놓으며 장초반 하한가로 폭락했습니다.

 

3일 오전 9시 19분 현재 헬릭스미스는 전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8%)까지 떨어진 42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이날 유전자 치료제로 개발 중인 '엔젠시스'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환자 대상 미국 임상 3상(3-2와 3-2b)에서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밝혀 최종적으로 실패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엔젠시스는 간세포성장인자(HGF)의 2가지 동형체(HGF728, HGF723)를 동시에 발현하도록 설계된 플라스미드 유전자 치료제로 HGF는 새로운 혈관을 생성하고 신경의 성장과 재생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단백질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임상 결과로 헬릭스미스의 임상 개발 및 투자 전략에 변화가 생길 예정"이라며 "미국 임상 중 족부궤양의 임상에 우선순위를 둘 것으로 보인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프로젝트를 중단할 경우 미국 임상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회사의 현금 지출은 상당히 줄어들 예정이다"고 주장해 실패가 나쁘지만은 않다는 변명을 늘어 놓았습니다.

 

헬릭스미스 최대주주인 김선영 박사측이 왜 기업사녕꾼에게 회사를 헐값에 넘겼는지 이유를 알 수 있는 장면으로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 개발을 이유로 시장에서 조달한 자금이 조 단위인데 최종적으로 실패하면서 그동안 투자한 돈이 기회비용이자 매몰비용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처음 라벨링이 잘못되어 임상결과가 미진하게 나왔다고 할 때부터가 아마추어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제 최종적으로 실패한 결과를 내놓으니 몇 년사이 왜 저랬는지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바이오투자에 있어 연구진실성이 가장 중요한데 라이센스 아웃을 하지 않고 끝까지 독자적으로 연구개발을 하는 회사들은 일단 색안경을 끼고 볼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