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Kdxcgrx7Lqo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평화산업이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 재질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일 오전 11시 41분 현재 평화산업은 전날보다 23.92% 오른 168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등 전기차 업체들은 1회 충전에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차량 경량화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데 배터리 무게로 인해 주행거리가 줄어드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어 차체 무게를 가볍게 하면서 탑승자들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재질을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LFP배터리를 채택하면서 전기차 경량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리튬배터리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LFP배터리의 한계가 있어 차량경량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행 거리가 400km일 경우 소모되는 배터리 무게만 해도 400~450kg에 이르는데 리튬이온배터리도 전기차 경량화를 위한 이상적인 신소재가 되어 주기엔 무리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에 평화산업은 차량 부품의 중량 절감, 제작 공정 용이 및 충돌 안정성 개선용 재질인 고신율 알루미늄 브라켓 개발에 성공했는데 특히 평화산업은 AL 브라켓 컬링 재질, 공정 최적화 및 양산성 확보도 완료했고 향후 신차 수주 시 신기술 제안을 진행할 계획이고 또 전기차 여진감 및 승차감 개선 하이드로 멤버 부시 개발을 통해 전기차의 실용성을 높히고 있습니다.

 

평화산업의 차량경량화에 대한 기술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묻지마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데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생산량 증가 정책으로 시장참여자들이 전기차 관련주를 찾는데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평화산업의 지난 해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1,700원으로 평가되는데 폴란드에 수출되는 K2흑표전차의 무한궤도 생산 기대감이 선반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https://youtu.be/tw_XgVJtkB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