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mp2T5mPwuU

안녕하세요

테슬라가 7월 첫째, 둘째 주 2주일 동안 중국 상하이 공장 시설 개선을 위해 일시적으로 이곳에서 자동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 회사 내부 문건을 입수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 시설 개선 이후 7월 말까지 자동차 생산량을 최대로 늘려 주당 2만 2,000대 생산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이 통신이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애초 상하이 공장 생산 능력을 대폭 확대하려 했으나 중국 정부 당국이 ‘제로 코로나 정책’에 따라 상하이시를 약 2개월간 봉쇄한 탓에 이 계획에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테슬라는 5월 말까지 주당 상하이 공장에서 8,000대의 모델3과 1만 4,000대의 모델Y를 생산할 계획이었는데 현재 상하이 공장에서는 주당 1만 7,000대의 모델3과 모델Y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해에 93만 6,000대의 전기차를 생산했고, 이중 절반가량을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과 호주 등에 수출했는데 테슬라 모델Y를 사려면 호주에서는 2023년 1분기까지, 유럽 지역에서는 최소한 올해 4분기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테슬라 측이 밝혔는데 그러나 중국에서 테슬라 자동차를 사려면 10~24주가량 대기하면 됩니다.

 

상하이시는 지난 1일부터 봉쇄를 풀고 전면적 정상화를 추진했으나 최근 코로나19 감염자 증가로 인해 부분적인 봉쇄 조처를 시행하고 있는데 상하이시 민항구는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한 민항구 항화쓰춘(航華四村) 일대 지역을 2주일간 사실상 봉쇄하기로 했습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코로나19 감염에 따른 가동 중단을 우려해 대부분 직원이 공장 내에서 숙식하는 ‘폐쇄 루프’ 방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공장 가동 중단은 재고정리를 위한 시간을 벌려는 것일 수 있는데 중국 시장에서 종국정부의 규제와 중국 전기차 업체의 약진으로 테슬라 실적둔화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다 테슬라도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에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 의구심이 듭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중국 상하이공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