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com/shorts/-v6OlQQ7x0g?feature=share 

 

안녕하세요

국내 증시에서 원격수업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도가 빨라지면서 2학기 전면등교 여부가 불투명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1일 오전 11시 5분 현재 메가엠디는 전거래일 대비 상한가(29.84%)까지 오른 359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같은시각 YBM넷도 1015원(23.15%) 오른 5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NE능률(11.75%) 아이스크림에듀(13.42%) 비상교육(6.97%) 대교(6.37%) 등 관련주들이 모두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 유·초·중·고 학생들은 지난 18일부터 여름방학에 들어갔는데 2학기 개학은 8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됩니다.

 

교육부는 일단 등교수업을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이지만 학생 확진자가 급증할 경우 교내 밀집도 조정 등을 통해 원격수업이 병행되는 '퐁당퐁당 등교'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날 정부는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고 나섰는데 공공분야에서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부터 실내 마스크 상시 착용, 재택근무, 비대면 회의 활성화, 모임·행사·회식 자제 등 방역지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민간에서도 병가, 유급휴가, 재택근무, 원격 수업 등을 활용해 아프면 직장·학교·학원 등에 가지 않고 쉴 수 있는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교육부는 확진자 급증세가 가파라질 경우 등교 전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활용한 선제검사를 다시 시작하거나 교내 밀집도 조정을 통한 일부 원격수업 병행 등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지난 5월 정상등교가 시작되면서 가능해졌던 수학여행이나 운동회, 이동식 수업, 모둠활동 등이 축소될 수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는 것은 강제성을 띨 경우 정부가 중소상공인들에게 피해보상금을 줘야 하기 때문인데 이럴 경우 증세의 필요성이 대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감염을 개인의 책임으로 돌리므로 해서 정부 책임을 면하려는 것으로 일선 교육현장도 개별 학교장의 재량권으로 온라인수업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교육 관련주들이 하반기에 특수를 다시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도 학습효과가 되어 있어 먼저 선취매가 유이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온라인 교육주

아이스크림에듀

아이비김영

NE능률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씨엠에스에듀

비상교육

YBM넷

대교

디지털대성

윌비스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이퓨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