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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그린텍이 플렉시블 배터리 매출처와 매출품목 확대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모그린텍은 내년부터 플렉시블 배터리 분야에서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무선헤드셋·의료기기(LED 디바이스)에 국한됐던 플렉시블 배터리 매출처가 AR·VR기기와 산업용·특수용 스마트워치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현재 주요 고객사는 글로벌 스피커 회사인 브리츠(헤드셋), 국내 대표 LED 업체 금호전기(LED 두피모발케어기기), 윈텍(두피모발케어기기) 등이며 올 하반기 2∼3만대 가량의 플렉시블 배터리 공급이 예상되는데 작년 말 기준 플렉시블 배터리 생산 능력이 10만 대 가량 되는 만큼 납품 일정은 문제없는 것으로 알려졌고 고객사 납품 및 안정성 확인이 지속될수록 고객사 확대도 뒤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당면한 다음 과제는 스마트워치로 아모그린텍의 플렉시블 배터리는 자체 개발된 특수 분리막을 적용해 이차전지에 유연성을 부여한 제품으로 최대 2000 mAh의 에너지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데 회사에 따르면 강점은 폭발, 누액, 발화로부터 안전하고, 최대 1만번 이상의 굽힘에도 안정적인 특성을 보이고 있는데 제품을 90%로 꺾어도 파손되지 않으며, 가위로 잘라도 문제가 없어 이는 산업 현장에 쓰이는 기기 배터리로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스마트 공장 도입이 확산하면서, 산업용·특수용 스마트 워치 도입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아모그린텍은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테스팅을 진행하고 있고 공장 환경 특성 상 내구성이 중요한 만큼 아모그린텍은 플렉시블 배터리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회사 내부에선 플렉시블 배터리의 매출 비중 확대를 전망하고 있는데 플렉시블 배터리 사업 매출은 2016년 전체 매출 대비 0.04% 수준이었고 2020년 상반기 0.37%였고 앞으로 내년을 기점으로 관련 사업 비중은 지속적으로 커질 전망입니다.

한편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플렉시블 배터리 시장은 올해 1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웨어러블·원격의료·군수·미용·애견용품 등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LED 두피모발케어기기가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매출처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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