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6oEQ94hEKTM

안녕하세요

배우 송강호는 영화 '브로커'로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칸 국제영화제에 8번째 초청 된 송강호는 드디어 남우주연상을 수상해 대배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28일 오후 8시 30분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이 프랑스 칸 팔레 드 페스티벌에서 열렸습니다.



송강호는 이날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 시상식에서 '브로커'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 '브로커'는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익명으로 아이를 두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송강호는 극중 상현 역할을 맡아 인상깊은 연기를 펼쳐 칸 국제영화제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송강호는 올해 벌써 8번째 칸 국제영화제의 공식 초청을 받고 참석했는데 '괴물'(감독 봉준호), '밀양'(감독 이창동),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감독 김지운) '박쥐'(감독 박찬욱,) '기생충'(감독 봉준호)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에 이어 '브로커'로 8번째 칸 영화제에 초청 받은 송강호는 올해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수상하며 K컨텐츠의 저력을 다시 한번 뽐내고 있는데 그 동안 축적된 우리 영화의 독창성과 매력이 송강호의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다시 한번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한국 배우가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것은 송강호가 최초로 앞서 지난 2007년 배우 전도연이 '밀양'으로 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송강호는 이름이 호명 된 후 무대에 오르기 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끌어 안았고 이어 박찬욱 감독이 달려와서 함께 얼싸 안고 기쁨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무대에 오른 송강호는 "너무 너무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위대한 예술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함께했던 강동원, 이지은, 이주영, 배두나 씨에게 깊은 감사와 이 영광을 바치고 싶다. 이유진 영화사 집 제작사 대표를 비롯한 배급사 CJ ENM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송강호는 "저희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같이 왔는데 정말 큰 선물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이 트로피의 영광과 영원한 사랑을 바친다"라며 "수많은 영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바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박찬욱 감독이 75회 칸영화제에서 영예의 감독상을 거머쥐었는데 28일 오후 8시 30분(현지 시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시작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박찬욱 감독은 자신의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받았는데 칸의 감독상은 박 감독이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이후 사상 처음입니다.



앞서 그는 심사위원대상('올드보이'), 심사위원상('박쥐')만 받았습니다

 

박찬욱 감독은 이날 무대에 올라 "너무 감사하다.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 ENM에게 너무도 감사드린다"고 인사했습니다.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 배급 CJ ENM, 제작 모호필름)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박해일, 탕웨이 배우에게 너무나 감사하다"고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수상소감에서 언급하고 있듯이 CJ ENM이라는 거대자본이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기에 우리 영화가 선전한 측면도 있는데 문제는 이런 자본의 논리에 과거 박근혜 정부 당시 권력이 작용하여 CJ ENM의 문화사업에 불법적인 관여를 했고 이는 우리 문화산업의 후퇴를 가져온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번에 새로 들어선 윤석열 정부도 과거 문화계에 블랙리스트를 작성했던 사람들을 다시 현업으로 불러들여 문화계에 대한 권력의 부당한 간섭을 시도할 우려가 나오고 있어 다시금 문화계에 암흑시대가 오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언론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씨에 대해 보기에 민망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어 이런 현상이 다른 문화계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난가 우려되고 있는 것입니다

 

CJ ENM의 파워가 다시 한번 확인되는 쾌거인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배우 송강호
칸국제영화제 박찬욱감독상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감독

https://youtu.be/i50tT8n9fp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