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Ford-3Q2021-Earnings-Press-Release.pdf
1.04MB

안녕하세요

미국 자동차 업체 포드가 어제 미국 증시를 들썩였는데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따라잡을 것이란 기대감을 높여주는 실적데이타를 공개하고 또 배당이라고는 없는 테슬라와 달리 오랜 기업답게 배당 지급도 재개하면서 투자자들을 환호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포드 지휘봉을 잡은 짐 팔리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 CNBC 유명 주식 해설가 짐 크레이머는 포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숙적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크레이머는 28일(현지시간) 팔리 CEO가 전기픽업트럭을 앞세워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에 도전할 것이라면서 머스크를 "묻어버릴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 베스트셀러인 포드의 F-150 라이트닝 트럭 전기버전은 지난 5월 선보인데 이어 내년에는 시판에 들어갈 전망인데 크레이머가 포드를 테슬라 대항마로 꼽은 이유는 포드 역시 테슬라처럼 반도체 품귀난으로 크게 고통받지 않았다는 점 때문입니다.



포드는 27일 장 마감 뒤 매출, 순익 모두 시장 전망을 크게 웃도는 탄탄한 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 자동차 매출이 비록 지난해 3분기 347억 달러에 비해 5% 줄어든 332억1000만 달러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매출은 25%, 순익은 40% 급감한 제너럴모터스(GM)와 크게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시장 전망치 325억4000만 달러도 웃도는 수치를 공개했습니다.



순익 역시 조정치를 기준으로 지난해 3분기 24억 달러에서 18억 달러, 주당 51 센트로 줄기는 했지만 GM만큼 큰 폭의 감소세는 아니었고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 주당 27 센트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크레이머는 팔리 CEO가 어떻게 부품을 조달할지를 잘 알고 있다면서 그가 각 반도체 업체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포드 주가가 올들어 2배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추가 상승에 무게를 싣고 있는데 포드가 계속해서 비용절감에 성공하고, 전기차도 쏟아내고 있어 시장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웰스파고의 콜린 랭건 애널리스트는 28일 포드 목표주가를 17 달러에서 19 달러로 상향조정했는데 27일 종가 대비 약 10% 높은 수준으로 '매수' 추천도 변함이 없었습니다.



랭건은 반도체 공급이 정상 수준을 회복하고, 새 제품 라인업이 갖춰지면 포드 실적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제프리스의 필립 하우초이도 포드 '매수' 추천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5 달러에서 17 달러로 높여잡았는데 하우초이는 포드가 GM보다 더 나은 성장 발판을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포드가 테슬라와 달리 배당을 재개한 점도 주가 추가 상승 기대감을 높이는 배경인데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포드가 27일 실적발표에서 실적전망을 크게 높인데다 분기 배당도 재개하기로 함에 따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포드는 반도체 품귀난 등 부품공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90억~100억 달러에서 105억~115억 달러로 상향조정했고 또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불확실성을 이유로 중단했던 분기 배당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드는 지난해 3월 유사시를 대비한 현금 확보를 위해 분기배당을 중단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한편 포드 주가는 이날 뉴욕 주식시장에서 8.70% 급등한 16.86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테슬라의 1천달러가 넘는 주가에 비해 미국 포드의 16달러 주가는 초라하기 그지 얺어 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가에 일반 미국인들의 투자가 많이 이뤄지는 주식이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테슬라는 주가가 계속 오르는 한 배당을 할 필요도 없는데 이전에 MS같은 기술주들이 어느 정도 성장이 둔화된 이후에 배당을 시작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커 보입니다

 

미국 포드가 본격적으로 전기차를 생산하면서 테슬라의 시장을 잠식해 들어가고 있어 테슬라 주가 고공행진이 점점 끝에 다가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미국GM과 확실하게 차별화를 보여준 미국 포드가 화려하게 컴백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