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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uTfUj2FVqRE

안녕하세요

미국 정부가 2032년까지 기후 변화에 대응해 신규 차종의 67%를 전기차로 대체할 방침인데 북미산 전기차에 보조금을 제공하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으로 전기차 전환이 가속화될 전망으로 현대차와 기아는 2024년 하반기까지 리스차를 제외하고 미국내 생산공장을 갖고 있지 못해 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에서 제외되어 불리한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12일 이 같은 내용의 내연기관차(승용차·소형트럭) 탄소배출 규제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규제안은 2027~2032년 총판매 차량 배출 가스 한도를 엄격히 제한해 2032년 내 전체 차량의 3분의 2를 전기차로 채우는 것을 강제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 가운데 전기차 비중이 5.8%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비약적 증가라고 외신은 평가했는데 조 바이든 행정부의 기후 변화 주요 국정 과제 가운데 가장 급진적 수치로 평가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당초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 차량의 절반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는 방안을 내세웠습니다. 

 

NYT는 “자동차 업계도 전기차 생산 설비를 투자하고 있지만 정책에 부합할만한 업체는 거의 없다”고 지적했는데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반도체, 배터리와 원소재를 확보하지 못하는 것도 업계로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어 조 바이든 정부의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테슬라와 현대차와 기아 밖에 없는데 미국내 생산시설이 2024년 하반기에나 가동할 수 있어 테슬라의 독주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자동차 산업 위축을 상쇄하기 위해 전기차 전환 정책에 있어 ‘메이드 인 아메리카’를 지속 부각해왔는데 북미산 전기차,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에서 배터리 소재 사용을 지정한 것 역시 미국내 생산을 독려하기 위한 규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조바이든 정부의 전기차 보급률 확대를 위해 현대차와 기아의 전기차 생산량이 필요한데도 IRA법에 따라 2024년하반기까지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내 전기차 판매에 보조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것은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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