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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계 최초로 화면이 돌돌 말렸다가 펼쳐지는 LG전자의 롤러블(Rollable, 말리는) TV가 해외 시장에 수출됩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전날부터 자사 글로벌 홈페이지를 통해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해외 판매를 시작했는데 판매 대상 국가는 미국과 영국, 러시아, 독일, 프랑스 등 15개국입니다.





회사는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 추세를 고려해 당분간 현지 마케팅 대신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며 해외시장을 겨냥할 계획입니다.





대당 1억원이 넘는 초고가 제품인 만큼, 구매를 희망하는 해외 고객들은 해당 국가의 LG전자 현지 법인 마케팅 담당자와 상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최고급, 희소가치를 원하는 최상위 수요층을 겨냥해 지난해 10월 국내에 처음 출시됐는데 65인치(대각선 길이 약 163㎝) 규격으로 출하가는 1억원입니다.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정도에 따라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뷰'(Full View)와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뷰'(Line View), 화면을 완전히 말아 없애주는 '제로뷰'(Zero View) 등 형태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세계 시장에 처음 공개된 'CES 2019'에서 CES 혁신상과 공식 어워드 최고 TV상을 동시에 받았고, 이듬해 'CES 2020'에서도 디스플레이 부문 최고 혁신상을 받았고 이후 iF, 레드닷, IDEA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석권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열린 'CES 2021'에서는 뒤따라 롤러블 TV를 개발하고 있는 중국 기업 '스카이워스'(Skyworth)가 이 제품 사진을 자사의 혁신 제품인 것처럼 도용한 사실이 드러나 공식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LG전자 구미사업장에서 전량 제작돼 해외로 수출되는데 생산부터 품질 검사까지 수작업으로 진행돼 명품 시계 등 초고가 명품을 생산하는 방식과 유사하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해외 시장 반응을 지켜보고 추후 판매 대상 국가 확대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LG베스트샵(대치본점)과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강남점·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여의도점·목동점),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등 프리미엄 매장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이 전시돼 있습니다.





말그대로 전자제품도 명품시대가 된 것인데 21세기에 수작업으로 만든 TV라는 희소성과 롤러블 기능이 만나 1억원짜리 명품TV를 탄생시킨 겁니다





LG전자의 롤러블TV는 이미 몇 년전부터 세계 전자전시회에 당골 전시품이었는데 항상 판매시기가 문제였습니다





처음 전시회에 나온 이래로 근 몇 년만에 상업 판매를 개시했고 그 나마도 수작업 명품으로 비싼 가격에 소수의 부유층만 소비하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이래서는 LG전자 실적에 거의 도움되지 않는 전시회를 위한 제품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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