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양식품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는데 지난해 연결 매출액 1조7300억원, 영업이익은 344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3% 성장한어닝 서프라이즈를 내놓았습니다

 

삼양식품의 사상 최대 실적은 이미 예고된 것이나 마찬가지였는데 국내보다 해외에서 대표제품인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양식품 밀양 2공장이 6월 가동을 시작해 생산능력은 기존 18억개 대비 38% 증가한 25억개로 늘어나며 해외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 것이 주요했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에 대한 바이럴마케팅이 해외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K브랜드의 유행이 한국식 매운맛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지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을 방문한 이들이 국내의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을 먹어보고 현지화 된 "불닭볶음면"과 비교하는 동영상들은 "불닭볶음면"에 대한 인기를 새롭게 인식하게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 국물라면과 차별화된 마케팅 포인트가 외국인들에게 K라면을 새롭게 인식하게 만드는 기회가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삼양라면은 새로운 매운 국물라면인 "맵 브랜드"를 출시했는데 특히 국물라면이 주류를 이루는 일본시장을 노려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라면 업게 전반에 수출 증가로 인해 라면수출이 1조원을 돌파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서도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의 기여도가 월등한 모습입니다

 

다만 미국 수출에 있어 트럼프의 관세정책이 수출증가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고 국내적으로 생산원가 상승에 따른 판매가격 인상에 대해 정부가 나서서 가격인상 자제를 권고하고 나선 것이 실적증가를 둔화시킬 수 있어 주가상승의 발목을 잡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지난해 4분기 잠정실적공시와 함께 목표주가 랠리가 펼쳐지고 있는데 키움증권에서 120만원으 목표주각 공격적으로 제시되고 있어 다른 증권사들의 목표가 랠리가 펼쳐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해 4분기 실적기준 삼양식품의 적정주가는 110만원 정도로 평가되는데 트럼프 상호관세와 정부의 가격인상 자제 정책이 실적둔화를 가져올 수 있어 우려되고 있는 장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삼양식품 20241223_한화투자증권.pdf
1.63MB
삼양식품 20250207_키움증권.pdf
0.72MB
삼양식품_20250206_대신증권.pdf
0.55MB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강남역 주변은 삼성그룹 본사도 있고 강남스타일을 즐기려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동네라 다양한 맛집들과 술집들이 많은 동네입니다

강남역 6번 출구로 나와 뱅뱅사거리쪽으로 가다보면 골목길 안에 맛집들이 꽤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번에 찾아간 "우대포 양재점"도 골목 안에 숨겨져 있어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는 못하는 양재역 고기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대포 양재점"은 "양념소갈비살"로 유명한 곳인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달달한 양념에 반주하기 딱 좋은 양재역 고기집입니다

양념소갈비살이 양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고기를 구워 먹으며 안주로 먹다보면 양이 푸짐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치즈계란찜도 푸짐하기 때문에 양은 둘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라 생각됩니다

소고기 된장찌개도 역시나 고기집이라 그런지 된장찌개 안에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 찐한 국물맛이 좋은 곳 입니다

토요일 날 저녁시간에는 손님이 늦게 차지만 역시나 6시가 넘어 저녁 밥 때가 되니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아 금새 자리가 차는 양재역 고기집입니다

"우대포 양재점"은 양념소갈비가 주력 메뉴지만 왕갈비도 많이 나가고 깎뚝꽃살은 한정판매라 사전에 물어보고 주문을 해야 합니다

동네 후배랑 오랜만에 만나 반주 한잔하며 고기를 푸짐하게 먹어서 그런지 기분도 좋고 잠도 잘 오는 것 같습니다

"우대포 양재점"은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고 바쁜 저녁시간에도 잘 응대해줘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은 양재역 고기집입니다

오랜만에 맛난 소갈비살에 반주를 하게되니 달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가족과 함께 다시 찾고 싶은 양재역 고기집이었습니다

뱅뱅사거리 근처 골목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우대포 양재점 전경

유명한 먹방 유튜버 쯔양도 왔다네요

메뉴광고판(2025년 2월 기준)

영업시간

최민수 강주은 부부도 방문한 곳이네요

내부모습

내부모습

홀안에 다양한 사이즈의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판(2025년 2월 기준)

테이블 기본셋팅

건더기가 실하게 들어 있습니다

계란찜

양념소갈비살 2인분

참숯으로 불을 내 화력이 좋습니다

양념소갈비살이라 몇 점씩 올려 구워먹는것이 좋습니다

맛있게 구워집니다

노릇노릇 익어갑니다

양념이 탈 수 있어 자주 뒤척여 줘야 합니다

굽다보니 양이 꽤 되네요

한참을 구워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내 대표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크게 감소했는데 그럼에도 신작 선판매 비중 확대 및 OST, MD 등 부가사업에 기반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4분기 ‘선방’에 성공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2일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5501억원, 영업이익이 364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7%, 34.9% 줄어든 수치로 다만 4분기에는 영업이익이 54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38억원) 대비 크게 증가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드라마제작사들은 제작되는 드라마 편수에 따라 실적이 크게 영향받는데 드라마 히트 여부와 상관 없이 제작편수에 따라 실적이 달라지게 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해 경기침체로 드라마 제작편수가 줄어들면서 드라마 제작에 스타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용했는데 이는 드라마 성공 가능성을 높여 방영 후 판매율을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했는데 스타에 대한 비용이 제작편당 출연료 상승이라는 비용적 문제가 발생해도 방영 후 판매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이뤄질 수 있어 장기적으로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드래곤은 제작편수가 줄어든 것을 신작의 선판매를 23.9% 증가시켜며 어느 정도 커버하고 있는데 배우매니지먼트사와 함께 신인 배우를 발굴하여 수익화하는 방식으로 스타마케팅의 비용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비의 상당 부분이 스타 배우 출연료로 사용되었는데 OST와 한국, 일본, 필리핀, 대만에서 진행된 관련 MD 팝업스토어가 큰 인기를 끌며 단일 IP 기준 역대 최대 사업 매출을 실현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해 OST, MD 등 부가사업에 기반한 기타 매출이 전년 대비 61.2% 늘어나 스타배우의 출연료 증가를 커버해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올 해 드라마제작편수 25편을 넘길 것으로 보이는데 지난 해 보다 7편 증가하여 실적 증가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난 해 4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5만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지금은 저평가 구간에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스튜디오드래곤 2024Q4 실적발표.pdf
1.70MB
스튜디오드래곤 20250106_삼성증권.pdf
0.71MB
스튜디오드래곤 20250213_미래에셋증권.pdf
0.17MB
스튜디오드래곤 20250213_유진투자증권.pdf
0.77MB
스튜디오드래곤_20250213_대신증권.pdf
0.64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