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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5,000억원 규모의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했는데 해운 사업에 본격 진출한2010년 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계약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완성차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했다고16일 공시했는데 관련 공시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중국에서 생산된 완성차를 유럽으로 해상운송 할 예정입니다.
1년 계약금액5,018억원은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완성차 단일 업체와 맺은 계약 가운데 사상 최대 규모로 글로벌 완성차 해상운송 시장에서도 유례없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폭스바겐그룹은 현대글로비스에 5년 장기 해상운송계약을 맡겼는데 현대글로비스는 폭스바겐,아우디,포르쉐 등 폭스바겐그룹 내 전 승용차 브랜드의 유럽발 중국 수출 물량 전체를 단독으로 운송하게 됐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잇단 계약을 통해 유럽과 중국 간 왕복 셔틀 해상운송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수익성을 한층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90척의 선대, 80여개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운반선의 특성을 살려 전 세계에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요충지마다 구축한 물류 인프라도 강점인데 현대글로비스는 최근글로벌 선사 최초로 유럽 자동차 물동량 최대 규모 항만 중 하나인 독일 브레머하펜항에 단독 사용 가능한 선적 터미널을 확보해 이번 계약 등 향후 유럽 자동차 물류 사업에 속도를 더할 예정이고 또한 2019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항구 내 신규 완성차 야적장을 확보해 축구장143개 면적인100만㎡에 이르는 자동차 부지를 전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선2018년 평택항 자동차전용터미널를 건설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자동차운반선 시장의 유일한 한국계 선사로서 앞으로도 최적의 해상운송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3분기 실적 기준으로 적정주가가 16만원 정도로 평가되기 때문에 올해 주가 하락이 설명될 수 있는데 이번 계약을 통해 실적개선이 이뤄질 수 있어 주가재평가를 받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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