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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화엔진이 한화그룹에 인수되면서 한화오션과 시너지를 내며 실적호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화엔진은 저속선박엔진분야 세계 1위 업체이면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이중연료(DF)선박엔진에 특화되어 성장을 이어가는 선박엔진회사입니다
최근 디젤 엔진 대비 DF 엔진의 제작 난이도와 더불어 시운전 소요 시간이 증가하고 있어 수주는 증가하는데 조선사에 엔진인도가 늦어지고 있어 가격인상 요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엔진은 관계사인 한화오션 뿐 아니라 삼성중공업하고도 납품관계를 갖고 있고 중국 조선사와도 거래하고 있어 DF엔진 수요 증가의 수혜를 제대로 누리고 있습니다
글로벌 선주사들이 친환경 선박 발주를 늘리고 있어 한화오션의 DF엔진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추세는 수주 증가로 연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엔진의 주요 고객사들이 조선업 호황을 누리고 있어 실적호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글로벌 조선시장에서 중국 조선사들의 시정점유율이 증가하고 있어 중국 조선사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한화오션으로서는 나쁘지 않은 시장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한화엔진의 주요 고객사들의 신조 수주 증가는 그대로 한화엔진의 DF엔진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어 당분간 한화엔진의 실적호전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화오션의 2분기 실적기준 적정주가 21,000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지금 주가는 실적을 주가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화오션의 주요 고객사들이 철강사와 조선 원재료인 후판 가격협상에서 난항을 겪고 있지만 중국산 저가 후판 수입을 추진하고 있어 이 또한 당장 큰 부담은 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과거 조선사들은 수주가 증가했지만 후판가격이 단기간 급등해 적자를 보던 시기가 있어 후판가격에 민감할 수 밖에 없고 기존에 수준한 선박도 후판가격에 따라 원가부담이 클 경우 수주 포기도 한 경우가 있어 후판가격협상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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