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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DjiI4GNkoF0

안녕하세요

폭스바겐 브랜드는 첫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D.4'의 성장세에 힘입어 1분기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크게 늘어나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폭스바겐은 11일 올해 1분기 글로벌 경영 실적을 발표하고, 전기차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고 밝혔는데 특히 순수 전기차 부문의 높은 성장세가 실적호전을 견인했는데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세계 시장에서 총 5만3천400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했습니다.



폭스바겐의 글로벌 전략 모델인 ID.4의 높은 인기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는데 인도된 전기차 2대 중 1대 이상이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인 ID.4였으며, 총 3만300대가 고객들에게 인도되며 폭스바겐 브랜드의 전기차 판매량을 견인했습니다.



폭스바겐은 ID.4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량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 달 중 독일 엠덴 공장에서 ID.4의 생산이 개시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중에는 미국 채터누가 공장에서도 생산이 개시되는데 현재 ID.4를 비롯한 폭스바겐 ID. 패밀리에 대한 대기수요는 유럽에서만 12만대에 이를 정도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차와 내연기관을 포함한 모든 파워트레인 모델들에 대한 대기 수요도 유럽 시장에서만 67만대에 달해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폭스바겐 브랜드는 지난 1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5억1천300만 유로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매출은 150억 유로, 판매대수는 101만2천100대를 기록하며 불확실성 속에서 견고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폭스바겐 브랜드 CEO인 랄프 브란트슈타터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적 효율성을 개선해 폭스바겐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이 적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로써 탄소중립 및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폭스바겐 전기차 SUV ID4의 인기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플랫폼에서 생산한 전기차의 경쟁력을 확인시켜 주고 있는 것으로 기존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시장 전에 따른 경쟁력을 확인시켜 주는 것입니다

 

유럽에서 폭스바겐의 위상이 우리나라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내 전기차 시장 위상에서 테슬라의 위치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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