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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는 올해 1분기 사용자가 다시 증가했다고 장 종료 후 밝혔는데 매출은 다소 부진했지만 사용자 증가와 순이익이 예상치를 웃돌면서 시간외 주가는 급등하고 있습니다.
27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메타의 올해 1분기 매출은 279억달러를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6.7% 상승했고 이는 페이스북 역사상 처음으로 한자릿수 성장세이며, 월가의 예상치인 7.8%에도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주당순이익(EPS)이 2.72달러를 기록했는데 지난해 1분기 3.30달러에 비해서는 감소했지만,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치 2.56달러를 웃도는 수치를 발표했습니다.
무엇보다 사용자 증가 소식이 메타에는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데 지난해 4분기에 처음으로 하락세를 보였던 사용자가 이번 1분기에는 다시 증가한 것으로 메타는 1분기 사용자가 작년 4분기(19억3000만명)보다 3000만명 증가한 19억600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의 1분기 매출액 중 97.5%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핵심 앱에서 나왔고, 나머지 6억9500만달러는 메타버스 사업부인 리얼리티 랩에서 창출됐습니다.
리얼리티 랩의 올 1분기 손실액은 29억6000만달러로 지난해 1분기 18억3000만달러보다 적자 폭이 커졌는데 메타가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차세대 성장 동력로 삼고 적극 투자를 이어가고 있어 당분간 손실은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수익성이 아직 검증되지 않은 상황에서 다양한 수익사업에 대한 실험이 벌어지면서 투자비를 날리고 있는데 메타가 버틸 수 있는 수준에서 수익성 있는 사업과 아이템을 잡는다면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겠지만 시간만 보내다가는 망하는 지름길이 될 것 같습니다
메타의 주가는 이날 정규장에서 3.32% 하락하며 마감했으나,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하면서 현지시간 오후 7시20분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 19% 넘게 폭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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