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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hx5zQzggJM

안녕하세요

지난 1월 주가폭락으로 천슬라에서 팔백슬라로 무너지던 테슬라의 주가가 크레디트스위스의 목표주가 1025달러 제시로 한방에 10%대 반등이 나와주면서 다시 구백슬라에 올라서는 모습입니다

 

테슬라 주가는 이날 나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10.68% 상승한 936.72달러로 장을 마쳤는데 크레디트스위스가 테슬라 주식에 대해 시장 전체 수익률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목표주가를 1025달러로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크레디트스위스의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주로 비용 절감을 통해 영업이익에서 깜짝 실적을 냈으며 이처럼 강력한 영업이익이 지속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고 그러면서 전통적인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로 전환하는 뚜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테슬라가 당분간은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기업가치에 비해 주가 폭락이 너무 심하다는 의견을 꺼내놓았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의 CEO인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 다른 완성차 업체들에게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기술인 "오토파일럿"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다는 트윗을 올리면서 시장참여자들이 흥분했지만 어느 완성차 업체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크레디트스위스의 테슬라 목표주가에 대해 딴지를 걸고 싶지 않지만 실제로 이론 주가를 유지할 수 있는 실적을 꾸준히 개선해 갈 수 있는지에는 의문이 듭니다

 

테슬라의 주력시장 중 한 곳인 중국시장에서 테슬라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고 중국 정부의 테슬라 전기차의 공공관서 출입금지가 알려지면서 중국인들 사이에 테슬라 기피 증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크레디트스위스의 고객사 중 1월 테슬라 주가 폭락으로 큰 손실을 입은 곳이 있기 때문에 이런 보고서를 내놓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 정도인데 테슬라의 실적은 증가하기 어려운 시장여건이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기아 EV6가 유럽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고 독일 폭스바겐이 전기차 전용모델을 공개하며 중국시장에서 테슬라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에서 뛰어내릴 시기가 도래했는데도 여전히 과거의 주가급등 환상에 벗어나지 못한 투자자들이 많은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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