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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문 기업 에코마케팅의 자회사인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론칭하고 일본 애슬레저룩 시장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안다르는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라쿠텐(RAKUTEN)'에서 테스트 마케팅 만으로도 입점 1년도 채 되지 않아 레깅스 부문 1위를 기록, 이외에도 상의류, 팬츠, 아우터, 홈트 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 랭킹에 진입하는 등 유의미한 실적을 거뒀다"고 주장했습니다.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츠 웨어를 지칭하는 '애슬레저룩'(애슬레틱'과 '레저'의 합성어) 시장은 가벼운 활동과 운동이 가능한 편안한 착용감에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춰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애슬레저 시장 역시 2020년 기준 3조원 규모로 4년 동안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는데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앞으로도 큰 성장을 할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2026년 애슬레저 시장 규모는 약 43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안다르 관계자는 "테스트 마케팅 만으로도 긍정적인 성과를 확인한 만큼 올해 일본 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국내에서 검증받은 안다르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애슬레저의 본질인 '편안한 패션'의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은 인구대국으로 젊은층의 패션트랜드가 서구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어 우리나라의 패션브랜드가 K컬쳐와 함께 쉽게 파고들고 있는 시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일본 젊은층은 한국 문화를 세련된 문화로 인식하고 있어 K컬쳐산업에 대한 거부감이 기성세대와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안다르의 일본시장 본격진출은 실적호전의 기회로 여겨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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