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EplnVuAGV6A

안녕하세요

맥스트가 장중 급등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애플이 지난주 이사회를 열고 곧 출시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헤드셋의 시연에 나섰다는 소식에 상용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보입니다.



20일 장종료 현재 맥스트는 전 거래일 대비 30% 오른 1만88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 이사회는 최근 개발 중인 AR, VR 헤드셋을 시연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블룸버그는 "제품 개발이 거의 완성 단계에 이르렀고 곧 출시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수년 간의 연구를 통해 AR 헤드셋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소프트웨어는 ‘리얼리티(Reality) OS'로 불릴 전망입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이 AR 헤드셋 제품을 빠르면 오는 연말에 공개할 예정이며 시장 출시는 2023년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에 이어 글로벌 기업인 구글과 삼성전자 역시 AR 기기 시제품을 공개하고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메타버스 관련주인 맥스트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데 지난 2010년 설립된 맥스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AR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운영 중이기 때문인데 최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도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 맥스트의 주가가 상장후 최저가인 13,850원을 기록하고 나서 저가매수세가 대기하고 있었는데 한미정상회담을 기점으로 애플의 AR기기 개발 수혜를 재료로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며 주가를 단번에 상한가로 끌어올리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