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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연말 유통가 시장 선점을 위한 할인전쟁의 막이 올랐습니다

 

롯데온이 연말 유통가 할인 전쟁 대열에 합류를 선언한 것인데 롯데온은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 간 ‘롯데온세상-세상에 온 브랜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는데 매년 10월에 진행하는 ‘롯데온세상’은 연중 최대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는 역대 최대인 2000억 원 규모의 고객 혜택을 준비했고 이번 행사에는 200여 개 핵심 브랜드를 비롯해 약 1000개 브랜드 및 셀러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를 예고했습니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포함해 카드 10% 즉시 할인 쿠폰 등 총 8종의 할인 쿠폰 60여 장을 제공하며, 18일과 21일, 25일에는 최대 15% 즉시 카드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또한 결제 금액의 최대 1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줍니다.



롯데온은 올해 행사에서 백화점 상품을 대폭 강화했는데 에스티로더, SK-II, 톰보이, LG전자, 삼성전자 등 롯데백화점이 엄선한 ‘최고의 브랜드 30’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고 행사 기간에는 매일 3개 브랜드가 돌아가며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을 적립해줍니다.



아울러 백화점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매일 할인율이 달라지는 최대 15% 랜덤 할인 쿠폰도 증정합니다.



백화점 대표 상품 및 혜택으로는 에스티로더 에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일명 갈색병) 30㎖ 증정 단독 기획, 써스데이아일랜드 원피스 포함 5종 단독 선출시 상품을 선보이며, 컨버스 시즈널 컬러 스니커즈를 30% 할인 판매하고 또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LG 스타일러와 청소기, 겔랑, 블랙야크, 필립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방송 중 구매 시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롯데온의 매출 상위 200여 개 브랜드 및 셀러도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데 애플, LF, P&G, 아모레퍼시픽 등 각 카테고리별 가장 인기 있는 200개 브랜드의 상품을 매일 20개씩 선정해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데 대표적으로 18일에는 아모레퍼시픽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22일에는 헤지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올 가을ㆍ겨울 신상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 브랜드 10’에는 롯데호텔, 롯데월드, 롯데제과 등이 참여해 각 계열사의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데 18일부터 20일까지는 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L7 등 숙박권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18일에는 롯데카드로 결제 시 10% 즉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이어 21일에는 롯데월드, 23일에는 롯데제과, 24일에는 롯데시네마 등이 할인 행사를 펼칠 예정입니다.



더불어 고객이 참여하는 브랜드 럭키 드로우, 온퀴즈쇼, 온세상 만렙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는데 롯데온 앱에 접속만 하면 참여 가능한 브랜드 럭키 드로우는 매일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 뱅엔올룹슨 스피커, 애플 아이맥 등을 증정하며, 18일과 21일에 진행하는 온퀴즈쇼에 참여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는 엘포인트 500점을 지급합니다.



이와 함께 롯데온세상 행사 상품을 가장 많이 결제한 구매왕 1명에게는 최대 150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100%를 엘포인트로 돌려줍니다.



박광석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온세상은 롯데온이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물량과 혜택을 준비해 선보이는 행사”라며, “특히 올해는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 선정부터 고객에게 드리는 약 2000억 원 규모의 역대급 혜택 등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그룹은 일본우익 아베정부의 수출규제 유탄을 직격으로 맞아서 일본 합작사들의 매출 타격으로 어려움을 겪었는데 일본기업이라는 비난과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이라는 대체제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코로나19 사태와 함께 이중고를 당해 왔습니다

 

신동빈 회장도 경영권을 확고하게 틀어쥐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회장 동선을 공개하고 서민적인 모습과 한국인 다운 모습을 보이려 노력했지만 롯데그룹의 지배구조 정점에 일본롯데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한국에서 돈벌어 배당으로 일본에 다 보낸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롯데로써는 한국시장에서 밀릴 경우 그룹의 존립마져 위협받기 때문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미지 쇄신에 나설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복소비에 나설 고객들을 누가 선점하느냐 하는 이벤트인데 생활용품 위주의 이마트 할인전에 롯데쇼핑이 백화점 위주로 맞불을 놓은 꼴이라 이마트의 대응이 궁금해 집니다

 

유통대기업 롯데가 치고 나가면서 온라인 유통업체인 쿠팡과 네이버, 카카오 등의 대응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온라인 쇼핑의 시장 규모가 커졌기 때문에 연말 유통가에 온라인쇼핑업체들의 비중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들 업체들의 대응도 궁금해 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연말 할인판매가 자리잡아가면서 미국의 블랙프라데이 같이 꼭 필요한 것을 소비할 때 연말 할인시즌을 이용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즐거운 쇼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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