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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스터스튜디오가 지난 23일 오전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디오비스튜디오와 ‘메타버스 공동 사업 추진 및 가상 얼굴 생성·합성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올인원 종합 콘텐츠사인 덱스터스튜디오는 그간 영화 제작과 함께 인간형 디지털 캐릭터 제작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왔는데 디오비스튜디오는 최근 화제가 된 버추얼 휴먼 ‘루이’를 제작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 스타트업입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본격적인 기술 협력에 나설 계획인데 먼저 덱스터스튜디오가 보유한 정교한 VFX 기술을 디오비스튜디오의 가상 얼굴 생성 및 합성 기술에 적용하는 연구 개발을 진행, 영화·드라마·OTT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 환경에 서 사용 예정입니다.



바디 트래킹 기술을 통한 가상 바디 생성·합성 기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사업화도 추진하는데 해당 기술은 인간형 디지털 캐릭터 등장을 요구하는 영화·드라마·게임 등에 접목할 예정이며 향후 본격화될 메타버스 내 가상 캐릭터로 활용도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덱스터스튜디오 김욱, 강종익 대표는 “영화계에서는 인간형 디지털 캐릭터 제작에 대한 지속적 요구가 있었는데 특히 VFX 기술이 돋보이는 콘텐츠에는 필수적이기에 이번 MOU는 매우 중요하다”며 “양사의 기술력이 만난다면 시너지를 발휘해 기존에 없던 놀라운 콘텐츠를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가상 얼굴 기술은 영상 콘텐츠에서 VFX 기술 보완재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고 디지털 캐릭터 제작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며 “VFX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명한 덱스터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덱스터스튜디오는 최근 다섯 번째 제작 영화 ‘모가디슈’를 개봉했는데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으로 고립된 사람들의 탈출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 18일 누적관객수 250만명을 돌파하며 올해 국내 개봉작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영화 모가디슈가 코로나19 시국에 30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흥행에 성공하고 있고 미라클 작전에 모가디슈 영화 N차 관람이 늘고 있어 관객 동원은 롱런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다 넷플릭스와 컨텐츠 공급장기 계약을 맺으면서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덱스터의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된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메타버스 기술이 영화쪽에서 수익성을 먼저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시장참여자들은 메타버스 관련주 중에 수익성을 갖춘 기업에 선취매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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