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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yZtcPLqkZF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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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덕양산업은 1977년 7월 11일 설립된 자동차용 내장재인 Cockpit Module(Crash Pad),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생산업체로서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자동차에 납품하고 있는 1차 협력업체입니다

 

덕양산업은 Cockpit Module에 있어 주로 현대차와 기아에 1차 협력업체로 납품을 하고 있어 현대차와 기아의 완성차 판매량에 실적이 연동되어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내수판매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해외 수출이 급증하면서 전체적으로 덕양산업의 실적도 개선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이 4월 15일 현대자동차로부터 약 1조 4천억원대 규모의 Cockpit Module과 Door Trim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는데 해당 제품은 현대자동차 인기 승용차 아반떼의 후속 모델 CN8(프로젝트명)과 최고급 SUV GV80의 후속 모델 JX2(프로젝트명)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수주를 통해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 CN8 모델에 2026년을 시작으로 2031년까지 6년의 기간에 걸쳐 4600억원 규모의 Cockpit Module 124만 대 물량을 공급함과 동시에 JX2 모델 역시 2026년부터 2032년까지 7년간 37만 대 물량의 Door Trim을 납품함으로써 9500억원의 매출액을 각각 확보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음주 운전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앞으로 발효되는 새로운 법에 따라 차량에 음주 측정기를 설치해야 하는데 덕양산업은 음주운전방지장치에 대한 특허를 확보하고 있어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모든 음주 위반자에게 장치 설치를 요구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32번째 주로 음주 운전 시동잠금는 미국 전역 확산되고 있어 덕양산업에게는 새로운 수익사업이 생긴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화재사건으로 전기차배터리 안전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데 덕양산업은 지난해 배터리 및 산업용 열관리 부품 제조업체 디엔씨배터리솔루션의 주식 2만주를 1억원에 취득해 전기차배터리 안전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당시 주식 취득의 목적을 "전기자동차 배터리 관련 열관리(냉각) 기술개발 및 제조 전기/전자 및 각종 산업용 열관리(냉각) 기술개발 및 제조"라고 밝혔습니다.

 

덕양산업은 소재부품기술개발(협력모델) 국책과제를 통해 사용 후 배터리 사업에 필요한 진단, 분해, 재조립 장비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재사용 ESS 시스템 개발과 실증 및 인증을 통해 양산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다년간의 배터리 모듈, 배터리팩 관련 기술 개발과 생산을 통해 최근에는 열전이 방지 구조, 고효율 열관리 배터리팩 시스템, 대형(1MWh급 이상) 선박용 ESS 시스템을 개발하며 화재 안전 기술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연구 경험을 가지고 있어 최근의 전기차배터리 화재사건의 반사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2분기 매출액 9,681억원에 영업이익 51억원 당기순이익은 71억원으로 매우 낮은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는데 주력사업의 수익성이 낮은 상황에서 전기차 부품 사업인 배터리모듈과 배터리팩 등에 들어가는 개발비로 인해 수익성이 더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덕양산업의 2분기 실적 기준 적정주가는 6,500원 정도로 평가되고 있지만 주력사업의 낮은 수익성으로 주가 발목이 잡혀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덕양산업 20231130_운수장비_NICE평가정보.pdf
1.5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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