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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의 친환경 차 해외 판매가 올해 처음으로 30만 대 고지를 넘어섰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올 11월까지 지난해 동기 대비 26.8% 증가한 총 30만 6,266대(공장 판매 기준)의 친환경 차를 해외에 판매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친환경 차는 전기차(13만 7,286대)이고 하이브리드(11만 8,816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4만 9,299대), 수소 전기차(865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현대·기아차의 전기차는 지난해 같은 기간(6만 8,907대)의 2배 가까이 팔리며 친환경 차의 해외 판매 확대를 이끌었는데 개별 차종으로 보면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EV)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전년 대비 129.7% 증가한 7만 18대가 판매됐고 다음으로는 니로EV가 전년 대비 195.6% 증가한 4만 4,146대 판매돼 2위에 올랐습니다.

이들 차량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가 450㎞(유럽 인증 기준)에 달해 효율성이 높고 편의 사양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으로 유럽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해외 판매는 지난해 동기보다 7.6% 감소했는데 모델별로는 니로 하이브리드 4만 2,944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2만 6,995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1만 522대, 투싼 하이브리드 4,542대, 쏘렌토 하이브리드 4,025대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는 증가했는데 대표 모델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기아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 씨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올해 판매가 본격화되며 지난달까지 1만 9,353대가 팔렸는데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1만 9.129대가 팔려 지난해 동기 대비 27.5% 증가했습니다.

수소 전기차는 올 11월까지 해외 시장에 865대가 판매됐는데 유럽을 비롯한 중국·미국 등 선진국에서 수소 사회 전환을 위한 전략 및 정책을 속속 발표하는 만큼 수소 전기차 보급은 차츰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기아차의 친환경차 정책은 정의선 회장의 경영권 세습의 당위성으로 이용되는 것으로 시장의 큰 흐름과도 맞아 보입니다

삼성그룹의 경영권 세습에 이병철 회장에서 이건희 회장으로 물려질 때 반도체 투자를 이건희 회장이 주도한 것으로 그려졌지만 이미 이병철 회장이 투자의 밑그림을 다 그려놓았고 이건희 회장은 그져 물려받았다는 평가입니다

LG전자보다 전자업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삼성전자가 앞서갈 수 있었던 건 경영능력이 검증된 전문경영인들이 자기 일을 소신 것 할 수 있었느냐로 LG전자는 오너일가가 직접 경영한다고 나서다가 글로벌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반도체 사업마져 빅딜로 하이닉스로 넘겨 뒤쳐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현대기아차그룹의 경영권 세습자인 정의선 회장은 직접 신차 소개를 위해 마이크로 차고 소비자들 앞에 나서는 걸로 유명한데 아슬란의 실패로 이미지는 구겼지만 그나마 5대그룹 후계자 중에서 나름 경영에 능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EV)화재사건으로 대규모 리콜에 나서고 있는데 향후 조기 단종과 신차 모델을 런칭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지 약간은 의문이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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