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SnZZl90N8nc

안녕하세요

하림이 '더(THE) 장인라면'이라는 프리미엄 라면을 내놓으며 고가라면시장을 키우고 있는데 편의점 기준으로   '더(THE) 장인라면'은 봉지면 2200원, 컵라면은 2800원 수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림은 지난 해  '더(THE) 장인라면'을 런칭하면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에서 연간 7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했지만 턱 없이 부족한 판매량에 일부 대형마트에서 1+1 행사상품으로 판매를 늘리고 있습니다

 

하림이 프리미엄 라면시장에 신규로 진출하겠다고 큰소리 치며 모델로 글로벌 스타로 발돋음한 이정재씨를 내세우고 김홍국회장이 직접 러친쇼를 하며 소개했지만 소비자들은 2000원이 넘는 라면에 대해 초기에 호기심 어린 구매 이외에 차갑게 외면한 상황입니다

 

하림의 뒤를 이어 삼양식품도 프리미엄 라면제품을 내놓으며 라면가격 상승을 부추기고 있는데 건면 컵라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개당 2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면 컵라면 '쿠티크 에센셜짜장' 은 삼양식품 라면상품 중에 가장 비싼 제품으로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만들어 프리미엄 라면 시장에 신규진출한 것입니다

 

프리미엄 라면시장은 건면이 이끌고 있는데 칼로리가 높지 않는 건강한 인스탄트 라면인라는 인식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건면으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라면시장에 '스타벅스커피' 같은 존재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는 점심으로 3000원짜리 분식라면을 먹고 5500원짜리 스타벅스 커피를 소비하는 여성들의 심리를 이용한 것으로 건면의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라면이라는 이미지로 여성들의 지갑을 열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라면 자체가 저가에 간단하게 한끼 때우는 인스턴트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이 공고하기 때문에 이를 깰 신제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림은  '더(THE) 장인라면'의 판매저조에 라면사업 자체를 계속할 지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는데 재고가 쌓여만 가는 상황에서 계속 밀어내기 마케팅 비용만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경기침체로 빠져들고 있고 기업들의 재고가 쌓여가고 있어 가격이 더 싸면서 효용을 주는 상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시장으로 변해가고 있어 프리미엄 라면시장은 때를 잘못 만난 비운의 상품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기업 실적에 부담만 주는 아픈손가락이 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https://youtu.be/XDdU0qBJsh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