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E6b3nFQUDxw

안녕하세요

사후 면세 택스리펀드 1위 기업인 글로벌텍스프리가 입국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가 폐지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1일 오전 9시 16분 현재 글로벌텍스프리는 전 거래일보다 11.43%(295원) 오른 28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날 임숙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입국 전 검사(폐지)와 관련해서 국민적인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관련한 정책은 내일(31일) 중대본에 보고하고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날 정기석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장은 △국외 코로나19 검사의 부실함과 △외화 낭비를 들어 입국 전 검사를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 이에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폐지 가능성이 나오면서 해외여행 증가로 글로벌텍스프리에 리오프닝(경제 재개) 수혜 기대감이 몰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방역당국은 추석 연휴까지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그 이후로 적용 시점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더해 글로벌텍스프리가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자회사 스와니코코 역시 최근 국내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네이버 쇼핑 1위를 달성하고 있어 리오프닝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나와 있어 하반기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행주와 항공주 중 아직 바닥에서 많이 오르지 않은 종목들에 저가매수세가 몰리고 있는데 리오프닝에 실적호전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2천원대 주가라 개인투자자들이 볼 때 싸보이는 저가주라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양상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