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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oIoMNsFDE6k

안녕하세요

오픈AI가 ‘챗GPT’ 파일럿(시험) 유료 버전을 출시한 가운데 응답 속도와 답변 내용 등이 일부 개선됐는데 최신 정보 반영, 새로운 기능 제공 등은 유료 모델 정착을 위한 숙제로 남아 있습니다. 
 

 

오픈AI는 이달 초 미국에서 출시한 ‘챗GPT’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 서비스를 최근 한국에서도 시작했는데 월 20달러(약 2만5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무료 버전보다 빠른 응답 속도 △접속자가 몰린 상황에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특징입니다.

 

오픈AI가 인공지능AI 챗봇 챗GPT3의 유료화를 추진하면서 수익성에 대한 의구심을 조금은 씻어낼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까지 답변의 정확성과 속도가 느리다는 측면에서 유료화 성공에는 의문이 들고 있습니다

 

챗GPT는 2021년까지만 학습이 되어 있어 최신 질문에 대해서는 아직 답변을 못할 뿐 아니라 정확성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과거 사안에 대한 질문에도 틀린 답변을 내놓기도 해 오류를 줄이는 것이 유료화 성공의 이슈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픈AI는 비영리 기업으로 출발했는데 현재는 비영리 기업과 영리 기업 혼합형 구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챗GPT 출시 후 2개월 만에 사용자를 1억명 이상 확보하면서 운영비 이슈가 발생했는데 외신은 하루 최소 1억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전망했고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고도화를 위해 수익 확보는 필수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오픈AI의 유료화 전환 시도로 국내 인공지능AI 업체들에게도 수익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 메타버스와 같이 유료화 방안을 찾지 못하고 비싼 장난감으로 남아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증시도 인공지능AI의 수익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고 메타버스와 다르게 수익성이 빠르게 

 

투자에 참고하세요

챗GPT관련주

이니텍

웅진

딥노이드

오픈베이스

세중

핸디소프트

와이더플래닛

플리토

위세아이티

YBM넷

알체라

셀바스AI

솔트룩스

마인즈랩

코난테크놀로지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데이타솔루션

챗GPT_20230206 하이투자증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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